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곳은 캐나다와 각 주에 대한 소개 글을 쓰는 곳입니다. 이민/유학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서 작성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Canada 분류

캐나다 각 주의 이름도 특별한 뜻이 있다!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나다는 10개의 주(province)와 3개의 테라토리(Territory)로 구성되어있다.

사람의 이름처럼 주 이름에도 특별한 뜻이 담겨있는데 재미있는 유래를 가진 몇 가지 이름을 뽑아 보았다.

우선 캐나다의 수도인 오타와가 있는 온타리오(Ontario)에는 아름다운 호수라는 뜻이 담겨 있다. 정확한 어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라지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원주민 휴론(Huron)말로 호수라는 뜻을 가진 오니타리(Onitari)와 아름답다는 뜻을 가진 이오(io)의 합성어로 보고 있다. 2만 5천개가 넘는 호수를 자랑하는 온타리오주에 걸맞는 이름이 아닐 수 없다.

알버타(Alberta)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4번째 딸인 루이즈 캐로라인 알버타 공주(Princess Louise Caroline Alberta)에서 따왔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초록빛 물색을 자랑하는 로키산맥의 명승지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도 루이스 공주의 이름을 붙인 것. 참고로 64년간 영국을 통치했던 빅토리아 여왕은 자녀가 6명이고 손주가 40명이다. 캐나다 빅토리아 데이는 다름아닌 빅토리아 여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프랑스계 캐나다인이 많이 사는 퀘벡(Quebec)은 알공킨(Algonquin)어로 좁은 물길(narrow passage) 이란 뜻이다. 수도 퀘벡시티가 있는 곳에서 세인트 로렌스강의 거대한 강폭이 좁아지기 때문이다. 퀘벡시티는 해발 1067미터의 절벽위에 위치한 천연의 군사 요새로서 세계 2차대전 중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과 영국의 처칠수상이 군사작전을 계획했던 장소이기도 하다. 한때 금광을 발견하기 위해 전세계의 사람들이 몰려들었던 곳.

색깔조차 금빛이 도는 차질고 맛있는 유콘 감자를 생산하는 유콘(Yukon) 역시 원주민 루쇼(Loucheaux) 말인 유츄(Yuchoo)에서 온것으로 거대한 강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유콘에 살았던 거대한 동물은 울리 매머드(Woolly Mammoth)다.

캐나다에 가장 늦게 합류(1949년)한 뉴펀랜드(Newfoundland)의 공식이름은 뉴펀랜드 및 래브라도(Newfoundland and Labrador)다. 뉴펀랜드라는 이름은 영국 왕 헨리 7세가 1497년 존 코봇(John Cobot)의 탐험을 참고삼아 새롭게 발견한 땅(New Found Launde)이라고 이름 붙인데에 유래한다. 발음 하기에 따라서는 새로 추가된 웃긴 땅(New Fun Land)이 되므로 코메디의 대상으로 종종 등장한다.

그럼 이곳 브리티시 콜럼비아(British Columbia)란 이름은 어디서 유래했을까? 브리티시 콜럼비아의 남쪽에는 콜럼비아강(Columbia River)이 흐르고 있어서 정착민들이 이곳을 콜럼비아라고 부르곤 했다. 하지만, 남아메리카에도 스페인의 식민지였던 콜럼비아가 있었기 때문에 혼동을 방지해야 했다. 그 당시 브리티시 콜럼비아는 영국(Britain)의 식민지였으므로 북아메리카에 있는 콜럼비아는 브리티시 콜럼비아로 불리우게 되었다. ○Y○Y

출처 : CANVANCOUVER http://www.coreamedia.com/cancouver/v2/article_01.asp?id=24news&no=34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