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곳은 캐나다와 각 주에 대한 소개 글을 쓰는 곳입니다. 이민/유학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서 작성해 주세요.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위니펙(Winnipeg)시 소개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Winnipeg)시 소개

 

"곰돌이 푸"의 고향을 아십니까?

(The Home of Winnie the Pooh)

 

『 제1차 세계전쟁중에 Harry Colebourn 대위는 Ontario주 White강에서 잡힌 아기 곰 한 마리를 샀습니다. 그 아기 곰은 곧 그 부대 병사들의 귀염둥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부대가 영국으로 돌아갈 때 아기 곰도 데리고 돌아갔습니다. Harry 대위는 그의 부대의 마스코트로 그 아기 곰을 곰의 고향인 "Winnipeg" 또는 짧게 "Winnie"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부대가 프랑스전선으로 이동하자 그 아기 곰은 런던 동물원에 기증되었습니다. 아동소설가 A.A.Milne과 그의 아들 Christopher Robin은 자주 런던동물원에 갔고, 그의 아들 Christopher는 아기 곰 "Winnipeg"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Milne은 그의 아들에게 곰 인형을 사주었는데 그의 아들은 아기 곰 "Winnipeg"을 좋아하게 된 이후 곰 인형에게 "Winnie"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A.A. Milne는 곰돌이 푸("Winnie the Pooh Bear") 이야기를 쓰게 되었고, 그 이야기는 세계에서 엄마가 잠드는 어린이에게 들려주는 인기있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anibook_blue.gif곰돌이 푸의 영문 관련 홈페이지들

Winnie the Pooh - Mr. Sanders(home)

Judith's Winnie the Pooh page

Winnie the pooh and plas

 

 

1. Winnipeg시의 위치 및 역사

 

위니펙(Winnipeg)시는 약68만의 인구를 갖고 있는 캐나다에서 제8위의 도시입니다. 캐나다 대평원의 경제 중심지이며, 거의 지리적으로 북미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위니펙(Winnipeg)시는 미국(남쪽에서 위니펙시를 거쳐 북의 위니펙호수(Lake of Winnipeg)로 흐르는(Nelson River까지 더 연장하여 북극으로 흐르는) Red River와 캘거리 쪽(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Assiniboine River가 만나는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니펙(Winnipeg)시는 Louis Riel에 의해 매니토바주(the province of Manitoba) 가 성립된지 단 3년만인 1873년 1,869명의 인구로 형성되었습니다. 위니펙(Winnipeg)이란 이름은 위니펙(Winnipeg)시의 64Km 북쪽에 위치한 위니펙호수(Lake of Winnipeg)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데, Cree원주민의 말로 Winnipeg의 "Win"은 "진흙"을, "nipee"는 "물"을 의미합니다.

 

bullet.gif시 인구 : 약 681,100명(2000년7월1일 현재)

bullet.gif캐나다 내 인구순위 : 8위

bullet.gif크기 : 4077.64 ㎢

bullet.gif위치지역 : 해발 229m / 763 ft

bullet.gif평균온도 : 7월 영상 19.6도, 1월 영하 19.3도

bullet.gif년일조량 : 2321.4 Hour

bullet.gif년강수량 : 239 ㎜

 

2. 위니펙(Winnipeg)의 문화

 

위니펙(Winnipeg)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Royal Winnipeg Ballet단 과 Winnipeg Symphony Orchestra 의 본거지입니다. 위니펙(Winnipeg)시에서는 계절별로 월별로 각종 축제가 열리는데, 대표적으로 매년 2월에 프랑스인 지역인 St. Boniface에서 모피거래시절을 기념하고 10일간 프랑스계 캐나다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축제(Festival du Voyageur), 매년 6월 마지막 주에 국제적인 연주자부터 유,무명의 연주자가 야외무대에서 연주하는 재즈 페스티벌(Jazz Festival), 매년 8월에 한국인을 포함한 매니토바에 거주하는 모든 민족이 자기의 문화를 자랑하는 북미 최대의 민족 축제인 포크로나마(Folklorama)가 있습니다.

 

3. 위니펙(Winnipeg)의 스포츠

 

위니펙(Winnipeg)시에는 여러 개의 프로 스포츠 구단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야구팀인 Winnipeg Goldeyes, 미식 축구 팀의 the Winnipeg Blue Bombers, 농구 팀인 Winnipeg Cyclone, 아이스하키 팀인 Manitoba Moose 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1996년 season을 끝으로 지금은 Phoenix시 Coyotes팀이 된 하키의 Jets도 위니펙시민(Winnipeger)의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위니펙(Winnipeg)시에서는  1967년, 1999년 두차례 Pan-American Games과 1991년 Grey Cup이 개최되었습니다.

 

4. 위니펙(Winnipeg)의 관광명소

 

여러분은 위니펙(Winnipeg)시내와 시 주변의 관광명소에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거대한 캐나디언 대평원(the Canadian prairies)의 가장자리에 있는 아름다운 도시인 위니펙(Winnipeg)시에는 수 많은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매니토바주 관광안내소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는 This is Manitoba(Explorer's Guide, Events Guide, Accommodations and Campgrounds, Fishing and Hunting Adventures, etc), Winnipeg Visitor's Guide 등 각종 관광안내서를 이용하여, 위니펙(Winnipeg)시에 대한 자료를 얻고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겁니다.

 

pin_orange.gif자세한 사항은 "관광명소 안내"를 참고 하세요. pin_orange.gif

 

tn_a2.gif the Canadian prairies : 동쪽의 매니토바(Manitoba)주와 온타리오(Ontario)주의 경계인 지점으로부터 서쪽의 록키 산맥(Mountain of Rocky)이 있는 알버타(Alberta)주까지의 대평원(prairie)을 말하며, 매니토바주, 사스케치원주, 앨버타주를 대평원주(the provinces of prairies)라고 부릅니다.

 

위니펙 관광명소 Pictures

 

위니펙의 현재 일자 및 시간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9-03-12 23:22:27 캐나다 연방에서 복사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