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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아이디어 또는 발명으로 돈을 벌 수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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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른하늘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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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아이디어 또는 발명으로 돈을 벌 수 있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은 사업발전에 있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혁신자들에게 있어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필요한 재정적, 경영적 지원을 얻기란 매우 어렵다.

본 내용은, 소규모 회사들의 아이디어 피플 (idea people), 발명가, 혁신적 오너-매니저들을 대상으로 하여,
돈을 벌기 전에 모든 아이디어가 통과해야 하는 테스트들을 설명한다.

아이디어가 있다고? 대단하군요!

그래서, 생산성을 진작시키고, 보다 많은 사람들을 일터에 배치하고, 당신과 당신을 밀어주는 자를 위해
많은 돈을 벌어줄 무언가를 실행할 발명 또는 혁신적 아이디어가 있다고요? 어디선가 들어봤을테지만,
그렇다면 당신은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고 표준적 삶을 유지하는데 있어 당신의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입니다. 당신이 바로 미래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은 이 사회가 진보 (進步)를 이룩하는데 있어 항상 의존해온 개인들 중 한 명입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생활에 혁명을 일으킨 발명들을 이룩한 주인공이 거대한 기업체들이 아니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페니실린의 발견자인, 알렉산더 플레밍 (Alexander Flemming) 경은, “한 분야에서 최초의 진보를 이룩하는
사람은 외로운 작업자이다: 상세한 내용들은 한 팀에 의해 시행될 수 있다. 그러나 그 주요 아이디어는 한
개인의 기획, 사고와 직관으로부터 발원된다”고 했습니다. 당신같은 혁신자들이 비즈니스 활력의
근원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들에 기초하여 기업을 시작한 오너-매니저들은 혁신과정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당신의 아이디어를 청취해야 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있다고? 그래서?

첫째로, 당신이 한 특별한 혁신을 최초로 제안하였다는 것을 알릴 기회들은 거의 없다. 둘째로, 심지어
당신이 보다 나은 쥐덫을 발명했다고 해도, 아무도 –어느 누구도- 당신의 문을 향해 길을 닦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당신의 보다 나은 쥐덫을 팔려고 발버둥치는 동안,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문앞에서
기다리는 동안 망가진 신발끈을 수도없이 고쳐매야 할 것이다. 당신은 인내심의 한계와 눈물을 닦는데 수
십장의 수건을 소모할 가능성이 크다.

왜 당신의 독창적 산물들을 지지해줄 원조자들을 찾기가 어려울까? 한 컨설턴트는 다음과 같이 진술한다:

“입증이 되지 않은 아이디어를 원하는 사람은 없다. 어느 누구도 첫째가 되려고 하지 않는다. 다들 둘째가
되려고 한다.”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때문인가?

신제품의 실패율이 줄잡아서 약 50%-80%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 조사에 의하면, R&D,
시장연구조사, 및 제품 홍보등에 수백만 달러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출하고 있고, 잘-정립된
유통시스템들을 갖추고 있는 대기업들의 사내제안서58건 중 단지 12건 만이 초기선별검사를 통과하였다.
이 12건의 제안서들에서 단지 1개의 신제품이 등장하였다.

혁신자들을 돕기 위해 구성된 또 다른 그룹은 제출된 아이디어 100건 중 85개는 허점이 너무 많아서
살펴볼 가치도 없음을 발견하였다. 이들은 즉각적으로 제거되었다. 나머지 15개 아이디어들 중 약 5개만이
생산으로 연계된다. 이들 중 단 1개만이 돈이 된다 –될 가능성이 있다.

1개 아이디어가 재정적 성공을 이룩하는데 있어 99:1의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면, 당신의 아이디어가
감탄의 합창을 이끌어낸다면 놀라운 것이 아니겠는가? 사람들 –회사들, 투자자들, 당신이 가진것-은
기본적으로 돈에 대해 보수적이다. 아이디어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는 당신이 당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잊어버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가? 물론 아니다. 이것은 이제
당신이 에디슨이 말한,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땀으로 이루어진다”는 격언을 이해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또한, 혁신에 기초하여 소규모 회사들을 설립한 당신들은 에디슨의 말의 진실을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바로 그 어렵고 힘든 작업을 수행해왔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할수 있나?

당신이 생각하기에 확실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치더라도, 이는 아직도
1단계에 불과하다. 당신 앞에는 성공을 향한 여행이 수천마일이 남아 있다.

당신이 당신의 발명 또는 다른 혁신적 아이디어를 최초 1달러로 환원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전에
거쳐야 할 일들이 수없이 많다. 당신은, 당신의 아이디어로부터 실제로 돈을 벌수 있기위해 필요한 지점에
도달하기 전에, 그 아이디어에 기회가 올 때까지 유쾌하지 않은 상황들에 부닥치게 될 것에 대비하여야
한다.

기본적으로, 당신의 아이디어는 다음의 테스트들을 통과해야 한다:

• 아이디어가 독창적인가 또는 누군가 이미 제시한 것은 아닌가?

• 만약 그 아이디어가 발명품 또는 기타 제품이라면, 누군가 그것을 생산하여 유통시킬수 있는가?
아니면 만약 그 아이디어가 마케팅 혁신이어서 기존의 제품에 대해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인가
또는 그 비슷한 것인가?

• 그 아이디어가 정말로 돈을 벌게 해줄 것인가?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매입할 것인가?)

•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할수 있는가?

위 사항들은 충분히 온건한 목록으로 보이며, 실제 그렇다. 진짜 문제는 주요 질문들이 해결되기 전에
해답이 찾아져야 하는 수십개의 질문들에서 발원된다. 예로, 각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그 아이디어가
상업적 장점이 있는지의 여부를 살펴보아야 할 33가지 영역들이 있다:

합법성
개발단계
안전성
투자비용
환경적 영향
수요동향
사회적 영향
잠재적 생산라인
시장 잠재성
욕구
제품 수명
프로모션
이용학습
외양
제품의 가시화
가격
서비스 보호
내구성
투자회수기간
신규 경쟁
수익성
기능적 타당성
제품 상호의존성
생산타당성
연구개발 (R&D)
수요 안정성
매출 잠재성
소비자/사용자 적합성
기존 경쟁
시장연구조사
기능이해
유통

이제 이는 더 이상 온건한 목록이 아니다. 그러나, 지금 이순간 이 33개 목록은 무시하고, 보다 광범위한
질문들을 살펴보자.

아이디어가 독창적인가?

분명히, 만약 누군가가 이미 한 아이디어를 들고나와서 하나의 상품 아이템으로 생산하였는데, 당신이
그와 유사한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것은 무의미한 것이 된다. 당신은 당신의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이다.

아이디어를 발견하기 위해 조사해야 할 장소들이 수없이 많다. 만약 당신의 아이디어가 소비자
제품이라면, 상점들과 카탈로그들을 점검하라. 당신의 발명 또는 혁신 아이디어와 잘 맞을 분야의
무역협회들과 출판물들을 점검하라. 당신의 아이디어와 관련이 있는 무역쇼를 방문하라.

당신의 아이디어 라인과 유사한 것을 들은적은 없는지,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질문하기를
주저하지 말라. 순수한 아이디어 단계에서는, 누군가 당신의 아이디어를 훔치는 것이 흔치 않다 –아직도
처리되어야 할 일들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당신은 전반적으로 의구심이 생기고 당신의 아이디어가
도난당할지도 모른다고 걱정이 된다면 아이디어의 상세한 부분을 혼자서 간직할수 있다. 4개 주요국들내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권은 미국내에서 특허신청을 하기도 전에 자유공개원칙으로 인해 위태로울 수 있다.

분명히, 만약 당신이 제안한 것이 특허형태로 만들수 있는 발명 또는 아이디어라면, 당신은 결과적으로
특허탐색을 하여야 할 것이다. 당신은 ㅇ;를 초기단계부터 실시할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다음 두 질문들에
비추어 당신의 아이디어를 살펴볼 때까지는 이를 연기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발명이 어떻게 생산되고 유통될 것인가?

대부분의 혁신자들이 가지는 첫번째 생각은 그들의 아이디어들을 대규모 공기업에 제시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생각하기에, 돋보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상세한 사항들에 대한 작업들이 착수된다.
결과적으로, 그 공기업은 확실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자금, 생산능력,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불행히도, 이들 대규모 공기업들은 외부로부터 제시되는 아이디어들에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다. 한 혁신
브로커가 제시하였듯이, 이것은 외부기술이 “위험, 위협”이거나 또는 대규모 기업이 수천만 달러를
창출할수 있는 한 아이템에 대한 매출잠재성이 필요한지의 여부와는 관계가 없다. 객관적인 사실은 큰
회사에 당신의 아이디어를 파는 것은 1/100,000 만큼이나 어렵다는 점이다.

반면에, 집에서 일을 하며 우편주문을 통해 판매함으로서 당신 스스로 아이템들을 생산할수 있다. 이
방법은 사업을 시작하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이 될수 있기는 하지만, 얼마후 당신은 보다 나은 쥐덫
2000,000점이 당신의 침실에 쌓여있는 것을 보는 것에 지쳐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수도 있다.

확실히, 당신 자신의 회사를 시작한다면 (이미 설립하였다면), 보다 나은 상황이다. 회사가 오히려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도, 특허를 얻기보다 회사를 매각하는 것이 더 쉽다.

많은 잠재적 매입자들은 그들이 한 발명기술을 이해하는 것 보다 회사를 더 잘 이해한다. 비즈니스 피플은
일반적으로, 혁신자가 보는 것과는 다르게, 손익가능성 여부를 따진다.

많은 비즈니스 피플 (business people)은 한 혁신자가 말한 소위 “경제학의T '어쨋든 (Anyhow)' 이론”을
T따른다: 우리에게는 어쨋든 공장이 있다, 우리에게는 어쨋든 영업조직을 갖추고 있다. 우리는 어쨋든
홍보를 한다. 우리는 어쨋든 영리하다, 이러한 비즈니스 피플은 또한 그들이 회사를 매입할 때가 되면
대부분의기술적 잘못은 사라지고 고객들만 남는다는 점을 알고 있다.

자신의 회사를 시작하거나 큰 회사가 당신을의 회사를 매입하는 양극단 사이에서, 중소-규모의
사업체들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법이 있다. 많은 소규모 회사들이 대기업들은 관심을 두지
않는 수량을 생산하는 것이 관심을 갖는다. 중소 회사들이 대기업처럼 전문적 마케팅 및 유통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현 시점에서 당신이 산업세계로 진입하는데 있어 중소회사들을
이용하는 것은 중요하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 줄 것인가?

이것이 바로 모든 이가 고심하게 되는 질문이다. 바로 이것이 당신의 아이디어를 지지해줄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가 어렵도록 만드는 위험이 발생하는 부분이다.

이는 또한 확실성을 가지고 답변하는 것이 정말로 불가능한 질문이기도 하다. 결국, 대형 시장을 확보한
주요 회사들 조차도 항상 히트작을 가려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에드젤 (Edsel) 광고를 기억하는가? 다시
말하면, 한 아이디어가 너무 어리석고 유치함이 지나치지만서도 당신은 그것이 썰렁한 농담이지만 정작
백만달러를 벌어들일 수도 있는 누군가의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은 바로 당신이 펫
락 (Pet Rock)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으면 하고 바란적이 없지 않은가?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요인들이 고려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시장성이 있는가? 어디에?
집중적인가 분산적인가? 시장규모가 갑자기 변화할수 있는가? 당신을 경쟁의 세계로 몰고 가는가? 이러한
질문들은 결코 빙하 밑바닥까지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잠재적 지지자들에게 돈을
벌어줄수 있는의 질문에 대한 만족스러운 해답은 다른 질문들에 대한 해답들의 열쇠가 된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할 수 있는가?

일단 당신이 아이디어, 생산 및 유통 그리고 영업력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실험적으로라도 만족스러운
해답들을 제시하였다면,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시간이다. 이 시점에서는, 당신이
무언가를 보유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정말로 특허가 될만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특허법에 의거하여 그것을 보호할 방법을 찾아야
할 시간이다. 여기에 당신이 따를 필요가 있는 단계들을 간력히 기술해 둔다:

• 캐나다 지적자산청 (Canadian Intellectual Property Office, CIPO)을 통해 특허 관련 정보 책자들을
구하라. 전화번호부, 해당 웹사이트 등을 통해 캐나다 정부 목록에 들어있는 연락처를 통해 접촉
할수도 있다. 또한 혹은 대안적으로, 당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공공도서관을 찾으라. 도선관이 해당
주제에 대한 출판물들을 구비하고 있을수도 있다.

• 일종의 특허탐색을 담당하는 연구위원회 (Research Council ) 같은 조직과 접촉하라. 이 기관은
적절한 특허 탐색을 심도있게 다루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당신이 필요한 절차 및 과정에
착수하는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실제로 특허절차를 밟기로 하였다면, 캐나다 산업
지적 자산청 (Canadian Intellectual Property Office of Industry Canada)에 정확한 내용이 전달될수
있도록 해당 아이템에 대한 충분한 설명서와 그것이 목적하는 사용처등을 밝히는데 있어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

• 특허절차의 복잡한 사항들과 특허절차를 밟는데 드는 잠재적 비용등을 논의하기 위해 특허
변호사 또는 에이전트와 접촉한. 특허청은 발명자 또는 공인된 특허 변호사 또는
에이전트로부터만 특허신청서를 받을 것이다. 당신은 특허 신청서를 당신 스스로 작성하는 것과
특허 분야에서 경험을 축적한 전문적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지의 장단점을 가늠해야 할 것이다.

• 특허의 획득이 당신이 절대적인 보호장치를 보유하게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한
조사에 의하면, 위반소송의 70% 이상이 자신들이 낸 특허를 보호할 목적으로 특허소유자들에
의해 제기되었다고 하니, 특허 자체가 강력한 보호막은 아님을 알수 있다.

• 당신의 특허를 변호하는 데 상당한 비용이 들수 있다. 그럼에도, 당신이 특허가 없다면, 당신의
발명을 성공적으로 보호할 가능성은 0가 된다.

• 단순한 아이디어들이나 제안들은 특허 대상이 될수 없다. 이들 중 몇몇은 특허형태로 제시하는
것이 가능할수도 있겠으나, 이것들은 당신 스스로도 할수 있는 단계이다. 특허가 가능한 등급들에
대해서는 특허 변호사/에이전트 또는 특허청 담당자와 상담한다.

• 예를 들면, 당신이 회사 A의 제품들이 더 잘 팔릴수 있는 기막힌 묘안을 가지고 있다고
하자. 회사 A가 당신의 아이디어에 관심을 보일지를 떠나서, 어떻게 회사 A에 접근하여, 이
회사가 당신에게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는 당신의 아이디어를 사용할수 없도록 확실하게
하면서, 당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것인가?

• 이에 관해 당신이 할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이 회사측에,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은 채,
당신에게 프로모션 (또는 무엇이든) 아이디어가 있음을 알리는 편지를 작성하여 보내면서,
제공할 의사가 있음을 밝히는 것이다. 편지와 함께, 만약 회사A가 당신이 갖고 있는 계획의
구체적 내용을 알기를 원한다면 회사 A가 당신의 아이디어를 누설하거나 보상 (당신과
회사 A와 협상이 가능함을 알리는) 없이 이용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하는 내용에 회사A측
대표자의 서명이 들어간 진술서를 회신하도록 하는 내용을 동봉한다. 이 회사는 아마 실제
아이디어를 보지 않고 그러한 사항을 약속할수는 없다면서 고맙지만 됐다고 말할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에게는 하나의 아이디어 공개 과정일 뿐이다.

희망이 있는가 ?

본 출판내용의 각 섹션이 나쁜 뉴스들로 가득한 것처럼 보일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듣기 좋은 내용들로
포장하여서 당신이 잘못된 희망들을 가지도록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다. 요점은, 당신이 당신의 발명 또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돈을 벌수 있으려면 단순한 아이디어맨 그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수많은 소규모 업체들이 잘못된 희망들로 인해 창업초기부터 망하는 사례들이 발생하였다. 이미
성장일로에 있는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당신은 다른 사업영역에서는 소망적사고 (wishful thinking)를
지양해 왔을 것이다. 당신은 혁신이 관련되어 있는 영역에서도 이러한 소망적사고를 피해야 한다.

잠재성 있는 아이디어 및 발명 지지자들을 무엇을 찾는가? 만약 당신이 이 주제에 대해 숙독한다면, 당신은
다음과 같이 효과적인 의견들을 접하게 될 것이다:

• 우리가 원하는 것은 기업가로서, 제품을 발명만 하는 것이 아니고 자본을 유치하여 해당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방법까지 강구하는 누군가이다.

• 공정한 신제품과 훌륭한 관리자를 보유하는 것이 훨씬 낫다.

• 관리경영이 발명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에디슨은 단순히 발명의 천재만은 아니었다. 그는 또한 프로모션의 천재, 홍보의 천재, 자본-유치의 천재,
그리고 발명품들에 대한 시장 잠재성을 파악하는데 있어 천재였다.

조셉 스완(Joseph Swan)에 대해 들어본적이 있는가? 그가 전기조명 (electric light)을 에디슨보다 8 개월
먼저 발명했다고들 흔히 말한다. 그러나 누가 특허를 취득했는가? 누가 전구 (bulb)를 시장에 출시하였나?
에디슨이다. 누가 전기전구 (electric light bulb)를 발명했는가? 바로 에디슨이다.

우리들 중 소수만이 에디슨이라 할수 있다. 수많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을 생산할수 있지만, 망라되어야
할 모든 영역들에 대한 지식이 없으며 혼자서 모든 사항들을 처리할 수 없다. 우리는 도움이 필요하다.
도움을 얻기 위해 어디로 가야 하는가?

당신이 발명을 위해 상당한 땀을 흘려야 하는 동안에도, 당신은 그 땀의 일부를 위한 도움을 받을수 있다.
심지어는 에디슨도 도움을 받았다.

특허 변호사 및 에이전트

변호사 및 에이전트가, 당신 혼자서 처리하기가 부담스러울 경우, 당신의 특허 탐색 및 신청과정을 지원할
수 있다. 전화번호부의 “특허” 섹션 부문에서 변호사들 및 에이전트들을 찾을수 있다.

발명 프로모션 회사

또한, 전화번호부 “특허” 섹션에는, 당신의 아이디어의 보호 및 프로모션 전과정을 맡아 처리해주는 서비스
–유료-를 제공하는 회사들도 등록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모터들과 거래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발명프로모션회사를 이용하기로 한다면, 다음을 확실히 하라:

• 그들은 당신에게 그들의 경력을 입증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할 것이다 – 단지 몇 개의 화려한 성공적
스토리뿐만 아니라 그들이 상대한 고객 수와 실제적으로 돈을 벌은 수에 대한 통계적 검증도
필요함.

• 전체 비용을 미리 선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당신에 그들의 프로모션 자료들과 그들이 작업한 회사들의 목록을 제공하도록 한다 (그 다음, 당신
스스로 이 회사들을 점검한다).

• 프로모션 회사의 명성을 해당 지역의 경영개선협회 (Better Business Bureau), 상공회의소
(Chamber of Commerce), 특허변호사, 또는 지역 발명가들 및 발명가 클럽등에 프로모션 회사의
명성을 확인한다.

발명 브로커

브로커 (Brokers)는 한 발명으로부터 얻어지는 이익의 일부를 위해 일한다. 그들은 발명가들이 자금을
유치하고 발명품을 생산하여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회사들을 설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들은
정교한 관리경영에 관한 조언을 제공하기도 한다. 전반적으로, 당신은 브로커들이 보다 큰 규모의 세일즈
잠재성이 있는 복잡한 기술에 관심이 있음을 기대할수 있다.

대학 혁신/발명/기업가 센터

이 센터들은, 몇몇은 국립학술원(National Research Council)에 의해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는데,
발명가들과 혁신가들을 지원하고 도움을 제공한다. 예로, 가장 잘 알려진 기관으로, 워털루 대학
(University of Waterloo)이 있는데,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디어를 평가해 준다. 워털루 대학의 센터는
발명가들이, 미래의 시간과 자금을 낭비하지 않도록 나쁜 아이디어들을 가려낼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에
대해 33개 영역들 (위 내용 초반부에 열거하였음)을 평가해 준다.

센터는 또한 잠재성있는 신규 제품의 개발 또는 상업화 계획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문제
소지들을 구별해 준다. 만약 한 아이디어가 장점이 있고 상업적으로도 타당성이 있어보이면, 센터는 해당
아이디어의 발명가와 기존의 회사들을 연결시켜 주거나 자금을 유치할수 있는 기관에 발명가를
추천하기도 한다.

당신이 거주하는 지방의 경제개발청 중소기업부 (Small Business Branch)

경제개발청의 중소기업부 (The Small Business Branch)는 한 혁신적 아이디어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시장연구조사, 타당성분석, 및 사업계획 지원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중소기업분야 사무소 (Small Business field offices)는 정부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아이디어 실현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분야 사무소내에 마련된 기타 관리경영 지원
프로그램들을 찾을 수도 있다.

발명자 클럽/ 협회/ 연구회

당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클럽이 있을수 있다. 당신은 그 곳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훌륭한 조언을 얻거나, 저렴한 비용의 평가, 및 기타 도움을 받을수 있다.

아마 다른 발명가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도움일 것이다. 특허 전과정, R&D
신청, 자금조달 단계등을 거친 누군가를 찾아라. 마지막 결과가 재정적 성공 혹은 실패였는지는 하등
문제가 되지 않는다. 과정상 겪어야 했던 우여곡절 내용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얻은 기회들을 비합리적으로 진행시키고 있는가?

만약 당신이 본 내용을 숙독하고도 여전히 당신의 아이디어로 돈을 벌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누군가는
당신이 요점을 놓쳤다고 생각할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여러가지 성공 및 장애 요인들을 분석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당신의 아이디어를 믿는다면, 당신은 비합리적이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가야 할 길이다. 당신은 잘 하고 있는 것이다.

모든 진보 (進步)는 바로 비합리적인 사람들에 의해 이룩된다고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는
주창했다. 합리적인 사람들은 자신들이 속한 세계에 자신들을 순응시킨다; 비합리적인 사람들이 자신들이
속한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을 한다.


<출처> 온타리오 비즈니스센터 자료중
http://www.cbo-eco.ca/en/pdf/ml/korean/Korean-can_you_make_money_with_your_idea_or_inventio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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