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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2024년 1월 1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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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itoba 분류

매니토바 학교들에서 인공 지능(AI)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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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학교에서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의 좋은 점(the good), 나쁜 점(the bad), 추악한 점(the ugly)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AI)은 올해 테밀로루 다라몰라(Temiloluwa Daramola)의 학용품들(school supplies)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CTV 뉴스에 2024년이 된 지금, 인공 지능(AI)은 모든 면에서 모든 곳에서 매우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대학교(the University of Winnipeg)의 신경과학과 3학년 학생(the third-year neuroscience student)은 인공 지능(AI)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말 그대로 인공 지능(AI)에 그녀의 슬라이드(slides)를 넣은 다음 인공 지능(AI)에게 요약하도록(to summarize) 요청하고, 모의고사 문제를 만들어(create mock-up questions) 달라고 요청했고, 인공 지능(AI)은 정말 도움이 되고, 공부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혼자가 아닙니다.

KPMG는 전국 42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6명 가까이가 그들의 학교 업무(school work)에서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은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아이디어(ideas)를 생성하고 연구를 수행한다(conduct research)고 답했지만, 다른 학생들은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에세이를 작성하고(to write essays) 검사나 시험을 완료한다(complete tests or exams)고 답했습니다. 


이 학생들 중 82%는 생성형 AI 콘텐츠(generative AI content)를 자신의 작품(their own work)으로 주장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교(the University of Manitoba)의 컴퓨터 과학 책임자(the head of computer science)인 데이비드 게르하드(David Gerhard)는 질문(the question)은 이를 금지하거나 완전히 허용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학생들이 이러한 도구를 어느 시점에, 어느 정도까지 사용하도록 장려해야 할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많은 학생들이 인공 지능(AI)을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중등학교(post-secondary institutions) 이후에는 메모를 해야 합니다(be taking notes).


그는 학생이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새롭고 강력한 기술(a new and powerful technology)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면, 학생들이 살고 일할 세상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설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이러한 도구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사용 측면에서 적절하고 부적절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레드 리버 칼리지 폴리텍(Red River College Polytech)이 바로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을 위한 생성형 AI 가이드라인(Generative AI Guidelines)을 배포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RRC 폴리텍의 학습 및 프로그램 우수 센터장(director of RRC Polytech’s Centre for Learning and Program Excellence) 케리 맥도날드(Kerry Macdonald)는 그들은 이를 받아들이고, 직원, 학생, 교수진이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교실에서 인공 지능(AI)을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a responsible use)과 학생들이 AI 콘텐츠(AI content)를 그들 자신의 작품이라고 주장하는 것(claiming as their own work)처럼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와 도전(the potential problems and challenges)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Macdonald)는 다른 도구(any tool)와 마찬가지로 사용 방식에 따라 달라지고, 이러한 종류의 기술은 일반적으로 현재 생성형 AI 사용능력 기량(Gen AI literacy skills)이라고 불리고, 따라서 그들은 학생들에게 이러한 사용능력(that literacy)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교(the University of Manitoba, 이하 UM)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무엇이 수용 가능한지 알기 위해 인공 지능(AI)에 대한 '교육적 접근 방식(an educational approach)'을 취하고 있다고 CTV 뉴스에 밝혔습니다.

이 대학의 교수 및 학습 담당 부총장(vice-provost of teaching and learning)인 마크 토치아(Mark Torchia)는 성명에서, 매니토바 대학교(UM)은 최근 AI 위원회(a committee on AI)를 설립하여 이 기술에 대한 잠재적인 긍정적인 기회(potential positive opportunities)에 대한 대화를 지속하고 학술 및 연구 무결성(academic and research integrity), 지적 재산권 보호(protection of intellectual property) 등 우려되는 분야와 관련된 지침(guidance related to possible areas of concern)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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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1일에 챗지피티(ChatGPT)가 휴대폰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습.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News Winnipeg)

 

 

이상 CTV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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