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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펙의 한 노인의 계좌에서 146,000달러의 수도 요금이 초과 인출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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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펙의 한 노인이 6자리 숫자의 수도 요금(a six figure water bill)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도로시 마틴(Dorothy Martin)의 평소 수도 요금은 약 118달러입니다. 찰스우드(Charleswood)에 사는 이 노인과 그녀의 아들 팀(Tim)은 이번 주에 부과된 금액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팀 마틴(Tim Martin)은 이렇게 터무니없는 금액(such an outrageous amount)의 고지서를 보고 정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도로시(Dorothy)는 수도 요금이 은행 계좌에서 사전 승인하여 인출되는데, 수요일 팀 마틴(Tim Martin)은 그의 어머니의 은행 계좌에서 막대한 금액이 인출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는 처음엔 피싱 사기(some sort of phishing scam)라고 생각했으며, 어쨌든 확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곧 위니펙시의 수도 요금(a water bill) 146,273달러 35센트($146,273.35)로 인해 어머니의 계좌에서 인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250년치 이상의 수도 요금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일반적인 고지서(ordinary bill)보다 1,000배가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게다가 팀(Tim)은 어머니가 수도 및 폐기물 부서(the water and waste department)로부터 30달러의 잔여 현금 부족에 대한 수수료(a $30 NSF fee)를 부과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지난 검침 결과(last meter reading)를 제출할 때 단순히 실수를 한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왜 그렇게 많은 금액(such a large amount)이 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시 측(the city's end)에서 아무런 적신호(red flags)가 켜지지 않았는지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팀(Tim)은 누구든 개인 계좌(a personal account)에서 146,000달러의 청구서(a bill of $146,000)를 처리하면 잔액 부족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겠냐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시 대변인(a City of Winnipeg spokesperson)은 성명에서 이와 같은 상황에 대비한 조치가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요금이 이전 사용 내역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더 많이 나온 것 같으면 계정에 청구하기 전에 고객에게 전화와 우편으로 연락한다며, 예상보다 큰 청구서(a larger than expected bill)는 누수(a water leak)가 발생했거나 단순히 제공된 계량기 검침(a supplied meter reading)에 오류가 있었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수도 계량기 검침 방법을 숙지하고 정기적으로 정확한 검침 결과를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기술은 앞으로 이런 종류의 스티커 쇼크(sticker shock: 소비자들이 예상을 넘어서는 상품과 서비스 가격 급등으로 받는 충격을 의미하는 용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니펙 시는 고지서가 나오기 훨씬 전에 주택 소유주에게 문제를 알려주고 견적과 가정 검침이 필요 없는 스마트 계량기(smart meters)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팀(Tim)은 고지서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불분명하지만 CTV 뉴스( CTV News)에 은행이 그 부분에 대한 청구를 취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캔에어지(CanAge)는 토론토에 본부를 둔 전국적인 노인 권익 옹호 단체(a Toronto-based national seniors' advocacy organization)이며, 최고 경영자 로라 탬블린-왓츠(CEO Laura Tamblyn-Watts)는 이 정도 큰 규모의 고지서(a bill this large)가 지적되지 않은 것은 충격적이며, 어떤 보호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말했습니다.


탐블린-왓츠(Tamblyn-Watts)는 빠르게 인구 고령화(rapidly-aging population)가 진행되면서 특히 온라인 청구서 결제 기술(online bill-paying technologies)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재정적 지원과 보호(more financial support and protections)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그녀는 이번 [청구서 결제] 사건처럼 심각한 일이 벌어졌다면, 적발되지 않은 다른 작은 일이 얼마나 많이 발생했는지 궁금하다며, 이와 같은 금융 오류(financial errors)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인들에게 큰 재정적 손실(large financial losses)을 초래할 수 있으니 매니토바는 소비자 보호법(consumer-protection legislation)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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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시 마틴(Dorothy Martin)의 계좌는 위니펙 시 수도 요금 청구서로 인해 $146,000 이상 초과 인출되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News Winnipeg)

 

 

 

 

이상 CTV News Winnipeg, CBC News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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