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토바 캐나다 원주민 출신이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에 뽑혀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19 조회
- 목록
본문
매니토바 캐나다 원주민(a Manitoba First Nation) 출신의 한 여자가 지난 주말 미인대회(a pageant)에서 우승한 후 흥분해 웃고 있습니다.
오파스카야크 크리 부족(Opaskwayak Cree Nation)의 제시카 맥켄지(Jessica McKenzie)는 온타리오 주(Ontario)에서 열린 3일간의 행사에 이어 최초의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월요일에 토론토(Toronto)에서 그녀는 아직도 조금 떨고 있지만, 그녀는 그녀가 영광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이 자리에 있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맥켄지(McKenzie)는 10여 년 전에 한 미인대회(one pageant)에 참가했고, 온라인을 스크롤하다(scrolling online)가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 광고를 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 인생의 어려운 시점에 있었고, 그곳에서 자기 사랑과 자신감 증진에 대한 회상이 필요했다며, 그래서 그녀는 "'그거 아세요? 내 자신을 위해 이것을 해봅시다. 지역 사회를 위해 이것을 해봅시다. 그리고 매니토바를 위해 이것을 해봅시다."라고 말했습니다.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은 미인대회(a beauty pageant)가 아니라 원주민의 전통, 문화, 리더십(Indigenous traditions, culture and leadership)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맥켄지(McKenzie)의 발표(presentation)는 기숙학교 생존자(a residential school survivor), 사진작가(photographer), 덫 사냥꾼(trapper), 성우(voice actor)인 그녀의 할아버지 머레이(Murray)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녀는 그녀의 유산(her heritage)에 더 가까워지고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이 미인대회(this pageant)는 그녀가 진정으로 의식(ceremony)에 더 깊이 뛰어들 수 있고, 그녀의 언어를 배우는 데 더 깊이 뛰어들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였다고 말했습니다.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으로서의 그녀의 목표는 다양한 원주민 공동체(Indigenous communities)를 방문하고 젊은이들이 그들의 유산(their heritage)을 받아들이도록 영감을 주는 것(inspire)입니다.
그녀는 우리는 실제로 전(前) 미스 월드 원주민(Miss Indian World)과 이야기를 나눴고, 그녀는 이 제목(the title)을 너무나 아름다운 방법으로 설명해 주었다며, 그녀는 이 제목이 영혼(a spirit)이라며, 우리는 영혼에게 물을 주는 방법, 먹이를 주는 방법, 영혼이 성장하는 것을 돕고 이 여행 동안 영혼에게 올 수 있는 이 모든 아름다운 기회들을 보여주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제시카 맥켄지(Jessica McKenzie)는 2024년 7월 27일에 미스 캐나다 원주민(Miss Indigenous Canada)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News Winnipeg)
이상 CTV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