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2024년 1월 1일 이후)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06년 1월 25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의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Canada 분류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파업 시한이 다가옴에 따라 다음 주말부터 항공편 운항이 중단될 수 있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에어 캐나다 조종사들(Air Canada pilots)은 9월 17일부터 합법적인 파업(legal strike position)에 돌입합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유연하지 않은 임금 요구(inflexible wage demands)에 대한 조종사 노조와의 협상이 교착 상태(an impasse)에 가까워지면서 일요일부터 대부분의 운영을 중단할 계획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월요일에 캐나다 최대 항공사(the country's largest airline)가 밝혔습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와 저가 자회사(low-cost subsidiary)인 에어 캐나다 루즈(Air Canada Rouge)는 이르면 9월 15일부터 3일에 걸쳐 점진적으로 항공편 운항을 중단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사는 매일 약 670편의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항공사 또는 노조는 72시간 파업 통지(a 72-hour strike notice) 또는 3일간의 운항 중단 계획(a three-day wind down plan)을 발동하는 직장 폐쇄 통지(a lockout notice)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시 휴업(the shutdown)으로 인해 매일 11만 명의 승객(110,000 passengers)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9월 15일부터 23일 사이에 여행이 예정된 고객은 지금 바로 무료로 예약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항공편을 취소하고 대신 향후 여행(future travel)에 대한 크레딧(a credit)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파업(a strike) 또는 폐쇄 통지(ockout notice)가 발령되어 여행자의 항공편이 취소되는 경우,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해당 고객에게 통지하고 전액 환불(a full refund)을 받을 수 있지만 캐나다의 기존 항공사 승객 보호 규정(Canada's existing Airline Passenger Protection Regulations)에 따라 추가 보상(any additional compensation)은 받을 수 없습니다.


맥길 대학교의 사회학 부교수(an associate professor of sociology at McGill University)인 배리 아이들린(Barry Eidlin)은 에어 캐나다(Air Canada)와 조종사 노조(the pilots union) 간의 교착 상태(the standoff)는 협상에 관한 한 표준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노조 계약(union contracts)을 협상하는 캐나다인들은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캐나다 근로자들의 급여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협상을 진행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 전에 체결된 단체협약의 맥락(the context of collective bargaining agreements)에서 근로자들이 잃어버린 기반(lost ground)을 만회하기 위해 노력하는 따라잡기 게임(game of catch-up)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합의에 도달할 시간이 있다고 말하는 에어 캐나다(Air Canada) CEO

에어 캐나다(Air Canada)와 캐나다 최대 항공사의 5,200여 명의 조종사를 대표하는 항공 조종사 협회(Air Line Pilots Association, 이하 ALPA) 간의 대화가 계속되고 있지만 양측(both parties)은 여전히 멀리 떨어져 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CEO 마이클 루소(CEO Michael Rousseau)는 에어 캐나다(Air Canada)가 항공 조종사 협회(ALPA)가 캐나다 평균 임금 인상률(average Canadian wage increases)을 훨씬 초과하는 임금 요구를 조정한다면 조종사 그룹과 합의에 도달할 시간이 아직 있다고 생각한다고 월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항공 조종사 협회(ALPA)의 에어 캐나다(Air Canada) 총괄 마스터 집행위원회 의장(chair of the Air Canada master executive council)인 샬린 허디 부기장(First Officer Charlene Hudy)은 서면 성명에서 에어 캐나다(Air Canada)가 항공 여행을 방해하겠다는 위협을 중단하고 진지한 제안(serious proposals)을 가지고 협상 테이블에 나와야 한다고 CBC 뉴스에 말했습니다.


허디(Hudy)는 에어 캐나다(Air Canada)가 계속해서 기록적인 수익(record profits)을 올리고 조종사들에게 시장 이하의 보상(below-market compensation)을 수락하기를 기대하면서 계속해서 게시물을 게시하고 경영진에게 엄청난 보상을 제공하면서, 이제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기업의 탐욕(their corporate greed) 때문에 항공편을 중단하고 승객에게 불편을 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조종사들은 98%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이번 파업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노조와 항공사는 8월 27일부터 캐나다 법에 따라 3주간의 냉각 기간(a three-week cooling-off period)에 들어갔습니다.

 

사회학 교수(the sociology professor)인 에이들린(Eidlin)은 조종사들은 매일(a day-to-day basis) 다른 나라에서 온 동료들과 자주 교류하기 때문에 다른 산업의 근로자들과는 다르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조종사들은 같은 노조에 소속되어 있고, 다른 항공사에서 일하는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며 이러한 차이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상황은 사람들이 자신의 급여가 얼마인지, 급여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인지를 참조하는 방식에 큰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스티븐 맥키넌 캐나다 노동부 장관(Canadian Labour Minister Steven MacKinnon)은 정부가 단체 교섭 과정(the collective bargaining process)을 굳게 믿고 있으며 캐나다인들은 당사자들의 합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바 스코샤(N.S.)의 브리지워터(Bridgewater)에 거주하는 마이크 스프링거(Mike Springer)는 에어 캐나다의 평생 고객(a lifelong Air Canada custome)이지만 토론토에서 예정된 수술(an upcoming operation)이 있어 그와 그의 아내는 항공편이 취소되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대신 웨스트젯(WestJet)으로 예약했습니다.


스프링거(Springer)는 C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100% 조종사들 편(the side of the pilots)이라며, 예를 들어 활주로(the tarmac)에 있는 비행기 옆에 앉아 있는데 유나이티드 항공편( United flight)이고 그 비행기도 같은 도시로 가는데 앞쪽에 앉은 그 비행기의 조종사가 두 배나 많은 돈을 받는다면 그건 불공평하다고 말했습니다.


스프링거(Springer)는 웨스트젯(WestJet)에 항공편을 예약한 후 아무런 불만이 없으며, 결국에는 새로운 고객(new customer)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종사들은 미국의 조종사들과 일치하기를 원합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의 조종사들은 2023년 조종사 부족(pilot shortages)과 견고한 여행 수요(robust travel demand)로 인해 수익성 높은 노동 계약(lucrative labour deals)을 체결한 고소득 미국 조종사들과의 급여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에어 캐나다 노조 대표(head of the union's Air Canada contingent)인 샬린 허디(Charlene Hudy)는 같은 영공에서 같은 승객을 태우고 같은 노선을 비행하고 있는데, 그 조종사들은 에어 캐나다 조종사들보다 훨씬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있다고 지난달 캐나다 언론에 말했습니다.


ALPA의 조종사들은 이전에 미국의 라이벌인 델타항공(U.S. rival Delta Air Lines)의 현재 급여(the current pay rates)가 캐나다 항공사의 시간당 급여보다 최대 45% 높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티디 코웬(TD Cowen)의 분석가 토마스 피츠제럴드(Thomas Fitzgerald)는 에어 캐나다(Air Canada) 조종사들의 불만을 이해하지만, 미국의 조종사 공급에 대한 진입 장벽을 고려할 때 상황이 같은 기준(apples to apples)으로 비교할 수 없는 점에 주목한다고 지난주 메모에서 썼습니다.


작년 3월부터 9월까지 델타 항공(Delta Air Lines),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의 조종사들은 4년간 34%에서 40%에 이르는 임금 인상을 포함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올해 초에는 웨스트 젯(West Jet)의 조종사들이 새로운 계약(a new deal)을 비준하여 파업을 피했습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전면 폐쇄 조치(shutdown)가 시행된 후 정상 운항(normal operations)이 재개되려면 7~10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의 모든 항공편은 3일에 걸쳐 취소되며, 9월 18일 오전 12시 1분(동부 표준시)에 전면 중단될 예정입니다.


에어 캐나다(Air Canada)는 항공편이 취소될 경우 발이 묶인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다른 항공사와 협의 중이며, 에어 캐나다 익스프레스 브랜드(the Air Canada Express brand)의 항공편은 타 항공사(third-party carriers)와 공동 운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843561093_ZycNUTRW_7b10d492c5ccacc5634c3321e9dc2bdd431f7ee8.JPG

에어 캐나다 조종사들(Air Canada pilots)이 8월 27일 밴쿠버 국제공항(Vancouver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피켓을 들고 있습니다. 에어 캐나다 조종사들(Air Canada pilots)은 파업 명령(a strike mandate)을 압도적인 투표로 승인해 빠르면 다음 주에 직장 폐쇄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

 


이상은 CBC News Manitoba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