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anada 분류

[겨울철 운전요령] 6. 겨울철 응급 상황시 대처요령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글로벌 위니펙(globalwinnipeg.com) 홈페이지에 Natural Resources Canada 에서 작성한 겨울철 운전 요령에 대한 글이 있어 읽어보니 교민분들이 겨울철 차량관리 및 운전시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일부 내용을 요약 인용합니다. 참고하세요. 

------------------------------------------------------------------------------------------------------------------------------------



나쁜 날씨 조건에 직면할 때, 운전자와 탑승객들을 위하여 그것이 끝나기를 기다리는 것이 더 안전할 것입니다.

만약 운전자들이 그 상황에서 나오지 못한다면, 할 수 있는 한 도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차를 세워야 합니다. 다른 차량에 의해 치이게 되는 위험을 막기위해, 차에서 나올 때는 보조석쪽으로 나옵니다. 만약 가시성(visibility)이 나쁘면, 경고등(warning lights)을 켭니다.


겨울철 비상시 안전한 대처 요령: 

- 만약 비상상황(emergency)에 처하면, 침착하게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일산화탄소(carbon monoxide)가 차량 안으로 들어오지 않게 차량의 배기관(tailpipe)이 눈으로 막혀있지 않은지 확인을 합니다.

- 피난처(shelter)로서 차량 안에 머무르고, 또한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더 쉽게 발견될 수 있습니다. 폭풍우(storm)속으로 나가는 것은 모두들 위험에 빠트립니다.

- 차 안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창문을 약간 계속 열어 놓습니다.

- 추위를 가실 정도로만 엔진을 켜고, 이산화탄소의 량을 제한합니다. 난방(heat)을 위하여 구급용 초(survival candle)을 사용합니다.

- 모자(hat) 또는 토크(toque, 챙이 좁고, 위가 불룩하게 생긴 여성용 모자)를 씁니다. 머리를 통하여 몸의 열기의 60% 이상이 빠져나갑니다.

- 과도한 전조등(headlights)과 라디오(radio)의 사용은 배터리(batteries)를 멈추게 만듭니다.

- 몸의 열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가끔 팔과 다리를 운동시킵니다.

- (잠들지말고) 깨어 있고 구조자들(rescuers)을 기다립니다.

- 지나친 노력(overexertion)을 피하기 위해 차량을 밀거나 눈에서 파내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 휴대폰은 최대한 충전하고, 운전중에서 핸즈-프리 악세서리(hands-free accessories)만을 사용합니다.

- 장거리여행에서는 연료탱크를 꽉 채우고(full tank) 출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반탱크이하(below halfway)로 내려가지 않게 합니다.


차량안에 '겨울철 비상[생존] 장비(winter survival kit)'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오도 가도 못하게 된 운전자들에게 필수적인 비품(essential supplies)을 가지고 있는 것은 어떤 안심과 안전을 제공합니다.


'겨울철 비상[생존] 장비(winter survival kit)'에 포함될 추천 품목들:

성애제거기(Ice scraper)/제설 브러쉬(snow brush), 삽(shovel), 모래(sand) 또는 다른 정지마찰을 돕는 것, 견인 밧줄(tow rope) 또는 체인(chain), 부스터 케이블(booster cables), 조명탄(road flares) 또는 경고등(warning lights), 연료선 부동액(gas line antifreeze), 회중 전등(flashlight)과 배터리(batteries), 구급상자(first aid kit), 소화기(fire extinguisher), 작은 공구상자(small tool kit), 여분의 옷과 양말 등. 담요(blankets), 부패하지않는 음식(non-perishable food), 물(water), 양초(candle), 작은 주석컵(small tin can), 성냥(matches), 지도(road maps).


비상 날씨 상황에서는 오도 가도 못하는 운전자들(stranded motorists)을 위하여 주요 도로는 순찰됩니다. (번역주: 그러니 차 안에서 안전하게 기다리세요. ^^) 


고속도로 긴급전화(Highway Hotline)는 갱신된 도로 상태(up-to-date road conditions)와 고속도로 운전 정보(highway driving information)를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일주일, 일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이상 글로벌 위니펙 홈페이지에서 번역 요약함.



<추가정보>

매니토바주 도로 정보 안내 전화번호 : 511

매니토바주 도로 정보 제공 웹사이트 : http://www.gov.mb.ca/mit/roadinfo/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2-01-23 09:57:39 정착123에서 복사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