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올해 매니토바주에서 라임병(Lyme disease)이 유행할 듯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 라임병 옹호단체(Lyme disease advocacy group)는 올해는 매니토바주에서 진드기가 매개하는 병(tick-borne illnesses)이 유행하는 나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뜻한 날씨는 올해 겨울에 매니토바주에서 쥐들의 개체수의 증가와 설치류 동물들(rodents)이 라임병 순환(the cycle of Lyme disease)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허용했다고 매니토바주의 라임병 옹호단체(Lyme disease advocacy group)를 위해 일하는 마니 라페이지(Marnie LePage)는 말했습니다. 그는 월요일 쥐들 개체수는 실제로 증가했고 쥐들이 라임병을 옮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에서 라임병(Lyme disease)이 위험한 지역 
- 우즈 호(Lake of the Woods)의 서쪽 지역
- 펨비나 밸리 주립공원(Pembina Valley Provincial Park)을 포함한 펨비나 급경사면(Pembina escarpment)
- 세인트 말로 지역(St. Malo region)
- 로지 강(Roseau River)을 포함한 비타/아바카 지역((Vita/Arbakka region) including the 
- 보드리 주립공원(Beaudry Provincial Park)
- 아시니보인 강(Assiniboine River)
- 아가시(Agassiz)에 인접한 지역
- 샌디랜즈 주립 숲(Sandilands provincial forests)
출처 :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


미국 질병 대책 센터들(U.S.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에 따르면 진드기 유충(tick larvae)은 여름과 이른 가을에 라임병(Lyme)을 포함한 병들에 감염될 수 있는 쥐들, 새들과 다른 작은 동물들로부터 먹고 삽니다. 진드기들(ticks)은 2년 생명 주기 동안 병을 계속 지니고 있고 물어서 사람 같은 숙주들(hosts)에게 라임(Lyme)을 옮깁니다. 

사람들은 밖에 진드기들(ticks)이 있다는 것을 정말로 알아채는 것이 필요하다고 라페이지(LePage)는 말했습니다. 

그녀의 그룹은 올해 라임병(Lyme)과 관련된 박테리아(bacteria)를 옮기는 사슴 진드기(deer ticks) 또는 검은 다리 진드기들(black-legged ticks)에 대하여 특별히 우려하고 있고 있습니다. 

그녀는 진드기들(ticks) 개체수가 매니토바주 전체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진드기들은 진드기들을 먹여 살려주는 많은 동물들 또는 설치류들이 있는 곳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진드기들(ticks)은 떨어진 낙엽들(piles of leaves)과 둘레길들(trails) 옆으로 있는 긴 풀들(long grasses)과 같은 축축한 환경(moist environments)을 좋아합니다.

벌레들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보호하려면, 긴 양말(long socks), 진드기들(ticks)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밝은 색상의 옷(light clothing), 최소한 20% DEET를 포함한 방충 스프레이(bug spray)를 뿌리라고 라페이지(LePage)는 권고했습니다. 

진드기들(ticks)가 매개하는 병(tick-borne illnesses)의 증상은 매우 광범위하지만, 고열(fever), 오한(chills), 메스꺼움(nausea), 두통(headache), 뻣뻣한 목(stiff neck), 아픈 관절(sore joints), 극심한 피로(extreme fatigue)와 불면증(insomnia)이 있습니다. 

때때로 특유한 원형의 발진(distinctive circular rash)은 그 진드기(tick)가 라임병(Lyme disease)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나타내 줍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들에게 발진(rash)이 있지 않다는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진드기(tick)를 제거할 때, 진드기(tick)는 떨어지기 전에 여러분의 몸 안으로 더 많은 박테리아들(bacteria)을 방출하는, 진드기의 입에서 모든 것을 방출하기 때문에 기름이나 바셀린(Vaseline) 같은 물질로 그 벌레를 질식시키려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대신 족집게(또는 핀셋, tweezers)를 사용하고 그것을 꽉 잡지 말고 그냥 똑바로 부드럽게 진드기(tick)를 떼라고 권고했습니다. 

그녀는 그 자리를 잘 씻는 것이 중요하고 만약 증상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4093990.1493665034!/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620/afp-de2y9.jpg
매니토바주의 따뜻한 겨울이 라임병(Lyme disease)을 진드기들(ticks)에게 옮기는 쥐들의 개체수 증가를 이끌었다고 라임병 옹호단체는 우려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Manitoba)


lyme-disease_diagram.jpg
(갈무리된 사진 및 한글 편집: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3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