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캐나다 국세청을 사칭한 한 사기꾼이 한 위니펙 남자에게 사과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협적인 음성 메일(a threatening voicemail)은 캐나다 국세청(Canada Revenue Agency, 이하 CRA)에 지불하지 않은 세금 중 수천 달러를 넘겨줄 것을 요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재렉 시츠카(Jarek Sieczka)가 $7,989 의 세금을 빚지고 있다고 즉시 은행에 가서 돈을 찾지 않으면 그에게 체포 영장(a warran)이 발부될 것이라고 음성 메일은 그를 위협했습니다. 

재렉 시츠카(Jarek Sieczka)는 당신의 체포를 위해 법원과 영장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그에게 매우 현실적으로 들렸다고 말했습니다. 

온타리오 지역 코드를 사용하는 발신자(caller)는 시츠카(Sieczka)에게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세금을 갚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츠카(Sieczka)는 그 전화 통화가 사기(a scam)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발신자가 그 전화 통화를 어디까지 멀리 그를 데려갈지 알기를 원했습니다. 

그 사기범(scammer)은 그에게 은행에서 돈을 찾을 때 직원에게 세금 내기 위해서라고 말하지 말고 가족 긴급 사태(a family emergency)때문에 돈을 인출하는 것이라고 말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그런 다음 호출자는 가까운 한 금 구매 매장(a local gold buyer store)에서 가장 가까운 비트코인 ATM(Bitcoin ATM)을 지적하면서 그것을 이용하여 전자 화폐(digital currency)로 그의 돈을 송금하길 원했습니다.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RCMP)에 따르면, 이것은 경보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폴 맨드라 경사(Sgt. Paul Manaigre)는 비트코인(Bitcoin)은 전자 화폐 시장(digital currency market)에서 상대적으로 새로운 것이지만, 그는 비트코인(Bitcoin)은 추적할 수 없다(untraceable)고 믿는 지불 방법 중의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돈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없다면 표시가 되어야 하고 사람들은 돈을 보내지 않기를 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RCMP)은 캐나다 국세청(CRA) 사칭 전화 사기(phone scam)는 세금 신고 시기와 관련하여 흔히 발생하며, 실제로 캐나다 국세청(CRA)에 세금을 빚졌다면 협박하는 이메일(a threatening email)이나 전화가 아닌 캐나다 국세청(CRA)로부터 편지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국세청(CRA)에 따르면, 여러 종류의 사기(fraud)가 있으며 새로운 사기는 매일 발생합니다. 국세청 웹 사이트는 납세자에게 사회 보험 번호(social insurance numbers), 신용 카드 또는 은행 정보 또는 여권 번호(a passport number)와 같은 정보를 요청하는 사기에 대해 경고합니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사기성 의사소통(fraudulent communication)의 경우에는 캐나다 국세청(CRA)에 가상의 빚을 지불하는 것을 위협하는 위협적이거나 강압적인 언어(coercive language)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츠카(Sieczka)는 사람들이 함정에 빠지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를 갖고 앞으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기꾼들이 어떻게 말하였는지 1에서 10까지의 척도에서 믿는 정도가 8 또는 8.5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퓨젼 미디어(Interfusion Media)의 데이비드 휴톤(David Horton)은 기업 및 거주 고객을 위한 보안 서비스들(security services)을 제공합니다. 그는 사기들(scams)에 대한 두려움들과 함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기는 매우 복잡해지고 있으며, 최선의 방법은 자신을 교육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휴톤(Horton)은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사기꾼(a scammer)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 관한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츠카(Sieczka)는 결국 사기꾼(scammer)에게 사기를 쳤습니다. 그는 캐나다인을 현금으로 속이려는 시도로 그 사기꾼을 밖으로 불러냈습니다. 

그 사기꾼(a scammer)은 시츠카(Sieczka)에게 전화 상으로 사과했고, 그는 그가 성공한 사기들에서 1인당 $100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고 돈을 버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기꾼(a scammer)은 진짜 직업을 찾을 것이고 미안하다고 시츠카(Sieczka)에게 말했습니다.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