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한 등산객이 곰에게 물린 후 화이트쉘 주립공원의 유명한 트레일 일부가 폐쇄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 등산객이 곰에게 물린 후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에 있는 유명한 벽지 하이킹 트레일(backcountry hiking trail)의 일부분이 폐쇄되었습니다. 

만타리오 트레일 페이스북(Mantario Trail Facebook) 그룹의 게시물에 따르면, 라이언 포터(Ryan Potter)는 월요일 오전 약 11시에 만타리오 트레일(Mantario Trail)의 북쪽 기점(north trailhead)에서 암석 노출지(a rock outcrop)와 첫 캠프장(the first campsite) 사이에서 아내와 함께 하이킹을 했습니다. 

포터(Potter)의 아내 앨리슨(Allison)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곰은 그들의 뒤쪽에서 나타나 남편의 허벅지 뒤쪽을 물었습니다. 그 곰은 그들로부터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았고, 그들은 곰이 도망가기를 바라며 큰 행동을 하고 크게 소리를 쳤지만 곰은 그들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그들은 그들의 안전을 염려하면서 곰 최루액(bear spray)을 뿌렸고 감사하게도 곰은 덤불 속으로 도망갔다고 썼습니다. 

매니토바주 환경보전 경제개발부(Manitoba Sustainable Development)가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매니토바주는 월요일 오후 사건 소식을 듣고 빅 화이트쉘 숙영지(Big Whiteshell staging area)에 "위험한 야생 동물로 트레일 폐쇄(trail closed-dangerous wildlife")" 표지판을 배치하고, 위험한 야생동물 때문에 만타리오 호(Mantario Lake)부터 빅 화이트쉘(Big Whiteshell)까지의 트레일 남단(south end)에 트레일 폐쇄(trail closed)를 표시했습니다.

환경보전 경제개발부(Sustainable Development)의 공무원들이 이 지역을 찾아 곰을 찾았지만 어디에 있는지 비록 확인을 못했지만, 일부 등산객들을 만났고 이번 사건에 대해 통보하고 트레일이 폐쇄되었다고 알렸다고 성명서에 밝혔습니다. 그 지역은 곰을 볼 수 있는 지역이고, 그 등산객들은 곰을 멀리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모든 일을 수행한 것으로 보였고, 새끼가 없는 곰이 도발하지 않고 공격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니토바주 환경보전 경제개발부(Manitoba Sustainable Development)의 대변인은 빅 화이트쉘 기점(Big Whiteshell trailhead)에서 만타리오 호(Mantario Lake)까지 트레일이 부분적으로 폐쇄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캐디 호 기점(Caddy Lake trailhead)에서 만타리오 호(Mantario Lake)까지는 하이킹을 갔다 올 수 있습니다.

환경보전 경제개발부(Sustainable Development)의 공무원들은 이 트레일을 이용하는 등산객들에 대해 감시하고 있고, 등산객들이 발견되면 이 사건을 통보하고 그 트레일이 폐쇄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등산객들은 영리하게 있도록(to be bear smart) 권고되고 있고, 주정부 웹사이트에서 안전을 위한 요령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야생 동물 분쟁 생물학자(a human wildlife conflict biologist)인 제니 스투어트(Janine Stewart)는 야생(wilderness)에 있을 때 위험이 있다고 말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곰의 공격은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주의 역사에서 곰에 의해 사망한 사람들은 3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매니토바주에서 사람과 흑곰 사이에 신체적 접촉이 있는 것은 일 년에 한 번 미만의 신고를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곰이 등산가를 물게 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불분명하다고 말하면서 공격 상황을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흑곰보다 사람에 의해 죽임을 당할 확률이 90,000배이지만 사람들은 매일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스튜어트는 야생 동물과의 충돌 위험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 주위를 경계하고 여러분의 주변에 경고하십시오. 
- 음악을 들을 때 이어버드(earbuds)를 착용하지 마십시오. 
- 그룹으로 이동하십시오. 
- 소음을 내고 대화를 합니다. 
- 바람이 부는 날이나 흐르는 물 또는 폭포 소음은 자연의 소리로 인해 소리가 가려질 수 있으므로 여러분은 더 소리를 크게 해야 합니다. 
- 야생 동물에게 여러분의 존재에 대해 알리고, 그들에게 여러분을 피해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 개들을 가죽 끈으로 묶어 두십시오. 가죽 끈이 풀린 개들은 곰을 괴롭히고 곰을 주인에게 데려 오게 할 수 있습니다. 
- 곰 최루액(bear spray)을 가지고 다니십시오. 그것에 대한 접근성을 유지하고 사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상 CTV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 Ko사랑닷넷 관련 글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1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