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위니펙에서 자전거를 도난당한 캐나다 횡단 여행자에게 도움 쇄도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 시에 $3,500의 자전거를 도둑맞은 캐나다 횡단을 하는 토론토(Toronto) 여성인 바비 오코인(Bobby Aucoin)은 그녀가 받은 지원에 압도당했다고 전했습니다. 

오코인(Aucoin)은 환경 문제(environmental issues)에 관해서 "캐나다인들과 대화"하기 위해 캐나다 전역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6월 25일에 오타와(Ottawa)를 떠나 여행을 시작했으며, 7월 12일에 위니펙 시에 도착했습니다. 

그녀는 토요일 아침 일찍 다음 여행을 위해 다우핀(Dauphin)으로 향할 계획이었으나, 그녀가 머물고 있는 아파트의 3층 발코니에서 '서비로 P3 철인 3종 자전거(Cervelo P3 triathlon bike)'가 도난당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두려워했고, 그녀의 머리는 자전거를 도난당했다는 사실 외에도 모든 가능성을 생각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오코인(Aucoin)은 이번 달에 위니펙 시에서 자신의 자전거를 도난당한 캐나다를 횡단하는 유일한 자전거 여행자(cross-Canada cyclist)는 아니었습니다. 

캐나다의 날(Canada Day)에 전 세계를 자전거로 여행하는 에스토니아인 남자(an Estonian man)가 머무르고 있던 위니펙 시의 세인트 보니파스(St. Boniface) 지역 차고에서 그의 자전거를 도둑맞았습니다. 

오코인(Aucoin)은 자전거를 두었던 코리돈 애비뉴의 3층 아파트의 발코니(balcony)는 머무르고 있던 아파트의 주인에게 속한 곳이었기 때문에 자물쇠로 잠그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에 신고한 후, 그녀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그녀의 웹 사이트(website)에 사건에 관해 글들을 게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에게 자전거를 빌려주는 사람들로부터 지원과 제공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녀에게 연락한 사람들 중 한 명은 급여 회사(payroll company) 세리디안(Ceridian)의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오십(David Ossip)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오십(David Ossip)은 그 자신이 열렬한 자전거 타는 사람이고 그녀의 여정이 얼마나 힘들지 알기 때문에 그의 회사의 위니펙 사무소가 오코인(Aucoin)을 위해 자전거를 조달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여러분이 만약 한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4,000km 거리의 캐나다 횡단 여행을 하는 그녀가 하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아주 도전적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은 옳은 일처럼 보였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오코인(Aucoin)은 처음에는 좌절감을 나타냈지만, 그 이후로 위니펙 시민들과 "사랑에 빠졌다(fallen in love)"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자전거를 훔쳐간 사람이 아주 나쁜 상황에 빠져있을 것이기 때문에 유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아파트 건물의 3층짜리 발코니까지 올라가서 자전거를 훔치도록 강요를 받은 사람이 얼마나 절실한 상황인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아침에 오코인(Aucoin)은 자전거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다시 자전거를 타고 캐나다 횡단 4,000 km 여행을 계속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녀는 사스카툰(Saskatoon)을 향해 북쪽으로 향하고, 트랜스 미운틴 파이프라인(Trans Mountain pipeline)을 따라갈 계획입니다.

https://i.cbc.ca/1.4748821.1531765024!/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bobby-aucoin.jpg
바비 오코인(Bobby Aucoin)은 도둑이 $3,500의 자전거를 가져갔기 때문에 그녀는 사람들의 지원이 넘쳐났다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4748827.1531765046!/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bobby-aucoin.jpg
6월 25일에 오타와(Ottawa)를 떠나 여행을 시작한 바비 오코인(Bobby Aucoin)이 매니토바 주경계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지난 몇 년 동안 위니펙에 자전거 도난사건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훔친 자전거는 현금화가 쉽고, 마약에 중독된 사람들이 훔친 자전거와 마약을 교환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이라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 년도별 자전거 도난사건 수

2010년 : 826 건
2011 : 768 
2012 : 717 
2013 : 767 
2014 : 816  
2015 : 1,113 
2016 : 1,269 
2017 : 1,304 


■ 자전거를 잃어버렸을 때 대비

- 자전거를 구입하면 즉시 위니펙 시의 홈페이지에 자전거의 일련번호(Serial Numbers)를 등록
https://winnipeg.ca/cms/BLES/LS/images/Serial%20Numbers.jpg


- 자전거의 사진을 찍어 보관


 자전거 도난을 방지하는 방법

자전거는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자물쇠(lock)로 잠가둠
- 자물쇠도 한 개가 아닌 2개를 사용하면 도난 시도를 더 방지할 수 있음
- 무채색의 자전거보다는 밝은 색상의 남들에 잘 띄는 색상을 선택


 자전거 등 물건을 도난당했을 때

- 위니펙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도난당한(잃어버린) 물건을 신고
- kijiji 등 온라인 중고물품 판매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자전거가 있는지 확인
  --> 혹 자신의 자전거가 맞다고 생각하면 경찰에 신고 
       (신고할 때 자신의 자전거가 맞다는 자전거 일련번호와 관련 사진 등 증거자료가 있어야 함)
  --> 절대로 훔친 물건을 파는 판매자와 직접 접촉하여 회수하려는 것은 위험하니 꼭 경찰에 연락하세요.

 중고 자전거를 구입할 때

- 판매자에게 자전거 사진과 자전거 일련번호를 요구
- 도난당한 자전거가 아닌지 위니펙 경찰 홈페이지에서 확인
<참고> 
- 훔친 자전거라는 사실을 알고 구입했으면 유죄임
- 훔친 자전거인 줄 모르고 구입했으나 원래 주인이 나타나면 비록 돈을 주고 샀어도 자전거에 대한 소유권이 없음


 위니펙 다운타운에서 자전거들이 많이 도난당한 5개 장소들
https://i.cbc.ca/1.3865086.1479952762!/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top-5-spots.jp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