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올해 매니토바주에 첫번째 아미쉬(Amish) 사람들이 비타(Vita) 지역으로 이주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주에 있는 첫번째 아미쉬(Amish) 가족이 비타(Vita) 마을에 도착한 지 몇 달 후에, 고속도로를 따라 굴러 다니는 말이 이끄는 수레들은 여전히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비타(Vita) 마을을 지나는 고속도로를 따라 있는 이바스 레스토랑(Eva 's Restaurant)을 소유한 이바 다이크(Eva Dyck)는 사람들이 주변 지역으로 와서 그들이 몰고 다니는 사륜차들(buggies)의 일면을 엿볼 수 있는지 확인한다며 그것을 항상 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운전자들을 위해서 검은색 사륜차들에 대한 경고 표지판들이 도로를 따라 나타나기 시작했고, 지역 당국자들은 마을에 아미쉬(Amish) 사람들이 말의 고삐를 묶어 놓을 수 있도록 말뚝을 설치했습니다. 

지난 4월에 최근까지 캐나다의 아미쉬(Amish) 인구들의 주거지인 온타리오주 남부지방(southern Ontario)에서 11개 가족들을 태운 버스들이 마을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문제와 새로운 아미쉬 이주(Amish transplants)를 연구하는 교수에 따르면, 위니펙 시에서 남동쪽으로 120km 떨어진 500명이 사는 마을인 비타(Vita)는 캐나다에서 온타리오주 서쪽에 처음으로 정착한 아미시 공동체(Amish community)입니다.

아미쉬(Amish)는 새로운 농지를 찾아 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다른 아미시 공동체(Amish community)는 최근 몇 년 동안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E.I.), 뉴 브런즈윅(New Brunswick)을 포함한 캐나다의 다른 지역인 동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구체제 메노파 교도들(Old Order Mennonites)과 매우 비슷하게, 아미쉬(Amish)는 단순한 삶을 살고, 그들을 더 넓은 세상과 묶는 현대적인 편의를 피하고, 주로 자신의 힘과 동물의 노동과 교통에 의존합니다. 

그 지역에 아미쉬(Amish) 사람들이 정착하도록 돕고 있는 지자체 의회 의원인 에드워드 페너(Edward Penner)는 그곳에 사는 21세기 사람들이 19세기에 조상들이 한 것처럼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에 거의 압도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온타리오주 남부지방의 높은 농지 가격과 더불어 농부가 되려는 욕망은 매니토바주로 이주하려는 동기를 부여했다고 최근에 도착한 아미시(Amish) 남자들 중 한 명인 에드워드 밀러(Edward Miller)는 말했습니다. 

다른 운전자에게 느리게 움직이는 차량이 앞에 있음을 경고하는 오렌지색의 반사 삼각형 표지판을 부착한 마차에 탄 채 미소와 손을 흔드는 30세 가족은 방금 그의 처남 집에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밀러(Miller)가 마차에서 말을 분리할 때 그의 아내와 여섯 명의 자녀들은 밀러(Miller)와 다른 공동체 구성원들이 지은 2 층집에 들어갑니다. 

젊은 암소 무리는 울타리가 있는 목초지에 있으며 닭장과 저수조를 보관할 수 있는 장소인 높고 좁은 건물이 옆에 있습니다. 

밀러(Miller)는 짙은 파란색의 작업복과 그의 곱슬머리 위에 밀짚모자를 썼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얇은 수염이 그의 윗입술을 제외하곤 전체 얼굴을 가리고 있습니다.

아미시(Amish) 사람들은 자신의 사진이나 그들 자신들의 기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신앙(faith)은 겸손함(humility)과 단순함(simplicity)의 가치에 대립(antithetical)하는 사진이 그들 자존심의 근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밀러(Miller)는 그의 가족을 매니토바주로 데려온 것에 대해 기쁜 마음으로 이야기합니다. 

온타리오주 런던(London) 근교에 있는 대부분의 가정들은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그의 부모 공동체(parent's community)에서 돌아와서, 밀러는 다른 삶을 원했습니다. 

그는 젊은 사람들은 농장에서 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며, 상점에서 일하기 때문에 아버지는 집에서 아이들과 많이 함께하지 못했고, 만약 아이들이 아빠와 함께 들판에 함께 나가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밀러(Miller)와 다른 아미쉬(Amish)가 구입한 땅은 한번도 농사를 진 적이 없으므로 지난여름에 기계의 도움 없이 잡초(weed), 잡목(brush)과 바위들(boulders)을 제거하며 보냈습니다. 

밀러(Miller)의 부모님은 온 가족이 온타리오주에 머물기를 원했지만 토지 가격은 농장을 구매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떠나기를 원하지 않았지만, 다시 농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어떤 농장이라도 백만 달러가 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족은 약 10 평방 킬로미터(square kilometres) 이상에 흩어져 있는 부동산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약 2년 전에 이 지역의 부동산을 찾기 시작할 때 아미쉬(Amish) 그룹이 페너(Penner) 의원의 문 앞에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페너(Penner)는 아미쉬(Amish)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동산들 중 일부를 팔았고, 그들이 다른 선택사항을 찾는 동안 아미쉬(Amish) 사람들의 일부를 집에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은 내년 봄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3개 가족들을 위해 판매되는 부동산 구매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전에 이미 이곳의 가족들은 대초원에서 첫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밀러(Miller)는 그들의 닭들 위의 다락방(loft)에 물탱크(water tank)를 놓음으로써 중력에 의해 물통의 물이 얼지 않도록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하 40도까지 온도가 내려갈 때 어떤 일이 벌어 질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나 전화가 없이 아미쉬(Amish)는 긴 거리를 여행하는 것을 돕는 또는 비상 사태시 전화를 거는 것을 돕는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합니다. 

10월 하순에 밀러(Miller)의 처남(brother-in-law)인 토비아스(Tobias)는 뇌출혈(a brain bleed)로 병원에 입원해야 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이웃집으로 달려가 구급차를 불러냈고 스타인바크(Steinbach)의 병원과 위니펙(Winnipeg)의 의료 과학 센터(Health Sciences Center)에서 응급 수술(emergency surgery)을 받았습니다. 

토비아스(Tobias)는 일시적으로 인지 기능(cognitive functions)의 일부를 잃어버렸고, 가족 구성원과 일상적인 물건을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서서히 나아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건 꽤 무서웠지만 토비아스(Tobias)는 잘 따라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 의학에 관해서, 아미쉬(Amish)는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필요할 때는 현대의학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것이 누군가를 살려줄 그것이 종교 안에 있지 않을 때 그 선을 누가 정의할 것인가 하고 토비아스(Tobias)의 형제인 크리스 허쉬버거(Chris Hershberger)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공중 보건 시스템을 통해 의료비를 충당하는 대신 아미쉬(Amish)는 자신의 진료비(medical expenses)를 자비로 갚을 것을 선택했습니다. 온타리오주와 미국 지역 사회의 사람들뿐만 아니라 매니토바주 지역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은 토비아스(Tobias)의 병원 청구서를 지불하기 위해 돈을 모았습니다. 

허쉬버거(Hershberger)와 그의 가족은 밀러(Miller) 집에서 약 반 킬로미터(half a kilometre) 떨어져 있는 농장에서 삽니다. 밀러의 집이 2층(two storeys)인 반면, 허쉬버거 (Hershberger)의 집은 콘크리트 블록(concrete blocks)으로 만들어진 단층(a low single-story structure) 건물이며, 토양은 단열재(insulation)로 삼면 주위에 쌓여 있습니다. 

가스 구동식 발전기(a gas-powered generator)는 허쉬버거(Hershberger) 집의 현관 바로 안쪽에 있습니다. 아미쉬(Amish)는 송전계통(the grid)에서 전기를 끌어 사용하지 않기로 선택했지만, 필요한 경우 자체에서 전기을 생산합니다. 가족은 집을 떠나 있을 때 음식을 보존하고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도록 냉장고와 냉동고를 가지고 있다고 허쉬버거(Hershberger)는 말했습니다.

2011년 최신 인구 조사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에는 3,300 명이 넘는 아미쉬(Amish)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1820년대에 어퍼 캐나다(Upper Canada)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뉴 브런즈윅(New Brunswick)과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rince Edward Island)에 정착지를 세운 몇 년 전까지 만해도 그들은 그 이상으로 이주하지 않았습니다. 

아미쉬(Amish)는 1693년에 큰 메노파 교회(Mennonite church)에서 분리된 재세례파 기독교인들(Anabaptist Christians)의 종파(denomination)이며, 그들의 종교적 신념(religious beliefs)에 따라 구체제 메노파 교도들(Old Order Mennonites)과 구별할 수 있다고 위니펙 대학의 메노파 연구 위원장(chair of Mennonite studies)인 로덴 로우인(Royden Loewen)은 전했습니다. 

아미쉬(Amish)는 콧수염(moustaches) 없이 턱수염(beards)을 기르는 경향이 있으며, 구체제 메노파 교도들(Old Order Mennonites)는 턱수염을 기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미쉬(Amish)는 집들(homes)과 축사들(barns)에서 교회 예배(church services)를 하지만, 구체제 메노파 교도들(Old Order Mennonites)는 단순한 교회를 가지고 집에서 만난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에서 구체제 메노파 교도들(Old Order Mennonites)이 약 9,000명 살아서 더 흔하지만, 아미쉬(Amish)가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에 글래드스톤(Gladstone) 주변에 한 무리의 말과 경마차 메노파 교도들(horse-and-buggy Mennonites)이 정착했을 때, 많은 언론들은 그들을 아미시(Amish)라고 잘못 표시했습니다. 

왜냐하면 아미쉬(Amish)는 미국에서 말과 경마차 메노파 교도들(horse-and-buggy Mennonites)을 대단히 많이 능가하지만 캐나다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로웬(Loewen)은 말했습니다. 

말이 끄는 경마차로 현지인들에게 새로운 유흥의 원천을 제공했지만, 마을의 거리와 고속도로에서의 말들의 배설물로 인해 일부 사람들에게 불만이 생겼습니다.

페너(Penner) 의원은 말똥에 대한 불만을 접수했고 그들은 아미쉬(Amish)에 접근하였고, 아미쉬(Amish)는 마을 밖에서 살고 있지만 스스로 마을 거리를 청소해서 마을 사람들을 진정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아미쉬(Amish)가 다음 여름 농부 시장(farmers' market)에서 정원 야채와 만든 빵을 판매할 때의 그들의 노력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바스 레스토랑(Eva 's Restaurant)에 있는 아이리스 오사드추크 (Iris Osadchuk)은 말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그들은 가게에 가서 그것을 사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은 가서 아미쉬(Amish) 사람들이 파는 물건들을 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밀러(Miller)는 이번 겨울철에 대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줄 좋은 마을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i.cbc.ca/1.4937709.1544220391!/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16x9_780/amish-sign-in-vita.JPG
매니토바주 비타(Vita) 외곽의 201번 고속도로를 따라 말이 끄는 차량이 있을 수 있다는 운전자들에게 경고하는 도로 표지판이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4937814.1544223426!/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amish-buggies.JPG
비타(Vita) 마을의 아미시(Amish)는 고속도로의 다른 운전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오렌지 반사판 삼각형을 경마차 뒷면에 붙였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4937713.1544220477!/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amish-house.jpg
에드워드 밀러(Edward Miller)는 그의 아내와 여섯 명의 자녀들과 이 2층 집에서 삽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4937822.1544223660!/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amish-cows.JPG
이들 어린 암소들은 모두 자라면 이 지역의 낙농자들(dairy farmers)에게 팔릴 예정입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https://i.cbc.ca/1.4937819.1544223603!/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780/amish-wood-pile.JPG
밀러 집의 모든 난방은 스토브에서 태우는 나무들로 충당될 것입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0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