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스키-크로스컨트리 스키 분류

2023-2024년 크로스컨트리 스키 시즌, 첫 스키타기를 버즈 힐 주립공원에서 시작해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주 11월 3일에 첫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서 탔습니다. 아마 최근 몇 년 동안에 이렇게 일찍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s)를 탈 수 있었던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2021년에는 11월 10일에 첫 스키를 탔었습니다.)

 

매니토바 크로스컨트리 스키 협회(CCSAM)의 홈페이지에 가면 매니토바주에 있는 스키 트레일들(Ski trails)의 상태를 올리는 게시판이 있는데, 버즈 힐 주립공원에서 스키를 탔다는 글이 올라온 것을 보고 지난 몇 년과 함께 스키를 탄 분과 그 날 오후 늦은 시각에 주립공원으로 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키 트레일들 중 하나인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 주차장으로 갔더니 산책을 나온 사람들이 주차한 차들이 10여대 주차돼 있었고 스키를 타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눈이 많이 쌓여있지 않아서 인지 주립공원측에서 스키 트레일을 만들어 놓지 않았습니다.

 

이미 스키 트레일이 만들어 있으면 더 좋겠지만 그것이 없어도 스키를 타면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 스키 트레일을 만들어 갈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내가 만든 스키 트레일을 따라 다시 재미있게 스키를 탈 수 있어서 스키 신발로 갈아신고 스키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IMG_9933.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 주차장에서 바라 본 트레일 입구 

 

 

IMG_9938.jpeg

트레일 입구 한 가운데에 있는 큰 돌 위에 치커디(Chickadee) 한 마리가 앉아 있습니다.

 

 

IMG_9941.jpeg

스키를 타고 트레일로 들어갔습니다. 사람들이 산책하면서 다져놓은 길을 스케이트 스키를 타는 것처럼 지나갔습니다. 

 

 

IMG_9943.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의 1km 지점에 있는 언덕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IMG_9954.jpeg

IMG_0015.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의 1km 지점은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 내에서 제일 높은 곳(해발 265m)인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이 있고, 그곳에는 전망대와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IMG_9955.jpeg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에 작은 비탈길이 있고 이 비탈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이 이어집니다. 스키에 스피드가 붙으면 비탈길을 내려가는게 다운힐 스키처럼 무척 재미있습니다.

 

 

IMG_9958.jpeg

비탈길을 내려오면 완만한 경사의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이 이어집니다.

 

 

IMG_9963.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이 에스커 트레일(Esker Trail, 오른쪽 사진 하단에서 와서 오른쪽 위로 가는 트레일)과 만났습니다. 

 

 

IMG_9968.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의 3km 지점을 지나가는데 오후 해가 서서히 지고 있습니다, 오른쪽 트레일은 블루스템 트레일(Bluestem Trail)입니다.

 

 

IMG_9970.jpeg

주차장에 거의 도착했습니다.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은 총 길이가 4km로 산책을 하기에 적당한 길이의 원형 모양의 트레일입니다. 물론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처음 시작하면서 몸을 푸는데 적당한 거리였습니다.

 

 

IMG_0018.jpe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을 한바퀴 돌고나니 땀도 나고 스키타는데 몸도 어느 정도 적응한 것 같아서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을 따라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까지 왔고, 이번에는 쉼터 뒤쪽으로 있는 에스커 트레일(Esker Trail)로 갔습니다.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에 있는 비탈길보다 경사도가 완만해서 안전하게 스키를 타려는 분들은 이 코스를 많이 선호합니다. 스키 자국을 보니 벌써 여러명이 이곳을 지나갔는가 봅니다. 

 

 

IMG_0026.jpeg

동쪽방향 에스커 트레일(Esker Trail)따라 동쪽으로 갔다가 중간에 길을 바꿔 서쪽방향 에스커 트레일(Esker Trail)을 따라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으로 다시 왔습니다.

 

 

IMG_0033.jpeg

주차장으로 돌아오니 많던 차들은 모두 떠나고 우리 차만 남아 있었습니다.

 

눈이 좀 더 오고 주립공원측에서 스키 트레일들을 여러 곳에 만들어 놓으면 낮은 물론 밤에도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타러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동호회 회원들이 단체로 와서 스키를 탑니다. 모두들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참, 다음 주 토요일(11월 18일)에 윈져 파크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마련된 윈져 파크 노드릭 센터(Windsor Park Nordic Centre)(주소: 10 Rue Des MeuronsWinnipeg, Manitoba Canada)에서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 매니토바 크로스컨트리 스키 협회 주관으로 사용한 스키장비 판매(현금 판매)를 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워크샾을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 보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8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