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홍수 방지하기 위하여 매니토바호에 긴급 배수로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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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 주변의 홍수 피해를 보여주는 델타비치 지역(Delta Beach area)의 항공사진, 1억달러($100-million)의 수로(channel)는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의 물이 위니펙 호수(Lake Winnipeg)로 더 빠르게 흐르게 해 줄 것이다.
매니토바 주정부는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호수의 홍수를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로 부터 즉시 1억달러($100-million)를 들여 긴급 배수로(a emergency channel)를 건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초당 9,000 cubic feet 의 수량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로(channel)는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에서 빅 버팔로 호수(Big Buffalo Lake)로 흐르고 거기서 자연적으로 만들어 진 수로를 따라 다우핀 강(Dauphin River)으로 흘러 들어 갑니다.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와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의 물은 모두 다우핀 강(Dauphin River)을 통하여 위니펙 호수(Lake Winnipeg)로 들어갑니다.
주정부는 또한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의 범람한 물은 페어포트 강의 강물제어시설(Fairford River water control structure)을 통하여 제한없이 흐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에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의 범람 수로(outflow channel)가 올 가을까지 완공된다면, 봄 해빙기(spring runoff)가 시작 전에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의 수위와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의 수위를 낮출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비용은 1억달러($100 million)입니다. 주정부는 5 마일 수로(five-mile channel, 약 7.5km)가 올 11월까지 완공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의 범람 수로(outflow channel)가 완공되면, 주정부는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와 세이트 마틴 호수(Lake St. Martin) 사이를 연결하는 페어포드 강(Fairford River)의 강수량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우회 수로(a bypass channel)를 건설할 작정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비용은 6천만달러($60 million)입니다.
이상 위니펙 프리 프레스에서 번역 요약함.
매니토바 호수에서 위니펙 호수로 이어지는 강이 그랜드 래피즈(Grand Rapids)를 지나는 강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_-;;;
록키산맥에서 에드몬튼(Edmonton) 시을 거쳐 오는 북서스캐처원강과 새스카튠(Saskatoon) 시을 지나는 남서스캐처원강이 서스캐처원주 중앙부에서 하나로 합쳐져 서스캐처원강(Saskatchewan River)으로 되고 서스캐처원강은 다시 매니토바주의 시더 호수(Cedar Lake) 로 흐르게 됩니다. 그리고 시더호수(Cedar Lake)와 위니펙호수(Lake Winnipeg)를 이어주는 곳이 그랜드 래피즈(Grand Rapids) 입니다.
시더호수(Cedar Lake)의 호수 수위를 그랜드 래피즈 댐(Grand Rapids dam)으로 제어한다고 합니다. 매니토바 호수(Lake Manitoba)의 호수 수위는 아마도 페어포트 강의 강물제어시설(Fairford River water control structure)로 하는 것 같습니다.
신문 기사를 읽는 분들을 이해를 돕기위해서 지도를 찾아 표시를 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는 새로운 수로를 만들겠다는 기사를 바탕으로 위 지도를 확대하여 그려본 예상 수로의 위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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