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이 치솟는 가운데 위니펙 배달 기사들은 살기에 적합한 임금을 요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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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펙 식품 배달 노동자들(Winnipeg food delivery workers) 수십 명은 치솟는 기름값(skyrocketing gas prices) 속에 자신들의 서비스에 의존하는 앱 업체들(the app companies)에게 살기에 적합한 임금(a livable wage)을 요구하며 위니펙 시 전역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리젠트 애비뉴(Regent Avenue)에 있는 맥도널드 주차장(the parking lot of a McDonald's)에 화려한 색의 간판을 들고 서 있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경적을 울리는 운전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스킵 더 디쉬(Skip the Dishes)의 배달원(a courier)인 알제이 맨겟(RJ Mangat)은 식당들은 물가인상(the inflation)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 가격을 올렸지만, 지난 몇 년 동안 매번 배달될 때마다 받는 그들의 수수료율(rate)은 증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스킵 더 디쉬(Skip the Dishes)를 이용한 배송비(the rate for deliveries)는 약 2년 동안 주문당 $7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의 휘발유 가격(Winnipeg gas prices)이 현재 리터당(per litre) $2를 넘어서면서 운전자들은 연료에(on fuel) 매달 수백 달러를 더 쓰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한 달에 연료비(month on fuel)로 $200에서 $300를 썼는데, 지금은 그 돈이 한 달에 $500까지 치솟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래서 그들은 회사가 연료 가격(the fuel prices)에 맞추기 위해 최저 임금(the minimum wage)을 최소한 $9로 인상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위대 중 상당수는 '스킵 더 디시(Skip the Dishes)', '도어 대시(DoorDash)', '우버 이츠(Uber Eats)'와 같은 앱 업체들(app companies)에서 일하고 있으며, 토요일에도 시위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운전자들에게 배달 접수를 중단하고 시 전역의 시위를 조정하고 고용주들(employers)에게 그들의 요청을 통합하는 그들의 WhatsApp 그룹에 가입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음식 배달원(food courier) 쿨디프 싱(Kuldeep Singh)은 배달원들(couriers)이 토요일에 그들의 집에서 가장 가까운 식당 옆에 연대하여 서 있을 것이며, 주문을 받지 않을 것(not to pick up orders)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물가인상(the inflation)으로 살아남기 힘들기 때문에 스킵 더 디시(Skip the Dishes)에게 운임을 올려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겸허한 일(humble request)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스킵 더 디시(Skip the Dishes)와 보수를 협상하려는(to negotiate pay) 이전의 시도들을 덧붙였고 나머지 다른 두 회사와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노조화(unionized)가 안된 그 노동자들(the workers)은 그렇게 하기 위해 동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위니펙에 있는 모든 배달기사들(all couriers)이 그들과 함께하길 바란다며 그들은 배송비(delivery fees)를 바꾸고 싶고 $9를 받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스킵 더 디시(Skip the Dishes)의 선임 커뮤니케이션 매니저(senior communications manager)인 헤나 코썬스키(Hannah Korsunsky)는 CBC News에 보낸 이메일에서, 그 회사는 시 전체에서 기름값(gas prices)이 계속 오르고 있는 가운데 그들의 배달원들(couriers)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썼습니다.
코썬스키(Korsunsky)는 그들의 배달기사들(couriers)에게 유가상승이 미치는 영향(the impacts of increased gas prices)을 파악하고 있으며, 연료 할인 혜택(discounts on fuel)을 제공하는 제삼자(a third-party)와의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고, 이 기간 동안 고민을 듣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열린 대화(an open dialogue)를 만드는 등 배달기사들(couriers)이 표명한 가장 시급한 필요(the most immediate needs)를 공략하는 해법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어 대시(DoorDash)의 대변인은 CBC News에 보낸 이메일에서, 그들이 "Dashher" 커뮤니티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그들의 피드백(feedback)을 고려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그 대변인은 3월에 시작한 가스 보상 프로그램(a gas rewards program)이 연장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맨겟(Mangat)은 그와 그의 동료들이 요구하는 것은 생존 가능한 임금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그 회사들이 그들의 급여를 인상한다면, 그것은 그들이 자동차에 쓰는 비용을 받는 급여를 가지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킵 더 디시(Skip the Dishes)', '도어 대시(DoorDash)', '우버 이츠(Uber Eats)'의 위니펙 배달원들이 배달 건당 $2의 임금 인상 요구를 하나로 묶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쿨디프 싱(Kuldeep Singh)은 모든 운전자들이 앱 회사들(app companies)로부터 생활 가능한 임금(a livable wage)에 대한 요구를 통합하기 위해 통신사의 WhatsApp 그룹에 가입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식품 배달기사들(food courier drivers)은 이번 주말 위니펙 전역에서 리터당 $2 이상의 기름값과 보조를 맞추는 임금에 항의하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Manitoba)
이상 CBC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