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toba 분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위니펙 시의 인도에서 내리기를 거부함에 따라 불만이 커져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278 조회
- 목록
본문
만약 여러분이 위니펙 시의 거리를 걸어간다면, 여러분이 가장 많이 마주쳤을 상황(a situation)은 인도(sidewalk)에서 자전거(a bike)가 부저를 울리고(whizzing) 여러분의 곁을 지나가는 것일 것입니다.
한 위니펙 시의 보행자(Winnipeg pedestrian)는 글로벌 뉴스에서 걸어갈 때 짜증 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자전거(Bike Winnipeg) 협회의 마크 코회(Mark Cohoe)는 인도(sidewalk)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cyclists)이 곧 사라질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자주 듣는 것 중 하나는 그들이 통행하는 차량들(traffic)이 있는 길에서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sidewalk)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로 악명 높은 지역은 오스본 스트리트 다리(Osborne Street Bridge)와 스트래드브룩 애비뉴(Stradbrook Avenue) 바로 남쪽의 세인트 메리스 로드(St. Mary’s Road)가 있습니다.
세인트 메리스 로드(St. Mary’s Road)의 확장로(stretch)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도로에서 분리시키는 장벽이 있는 보호된 자전거 전용 차선(a protected bike lane with a barrier)이 있습니다.
코호(Cohoe)는 그 해답이 더 많은 보호된 자전거 도로들(protected bike lanes)을 건설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혼잡한 통행하는 차량들(mixed traffic) 보다 인도(a sidewalk)를, 통행하는 차량들(traffic) 옆에 있는 자전거 전용도로(a bike lane)를 더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연구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 전용도로(bike lane)와 통행하는 차량들(traffic) 사이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곳에서는 보호된 자전거 전용도로(a protected bike lane)가 그러한 안전감(sense of safety)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도(sidewalk)에서 자전거를 타면 $113 벌금이 부과될 수 있지만, 많은 자전거 이용자들(cyclists)은 제한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때로는 도로에 충분한 공간이 없을 때도 있다고 한 자전거 타는 사람(cyclist)은 말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가끔 도로에서 운전하는 게 무서울 때도 있고, 자전거 타는 것을 신경 쓰지 않고, 자전거를 탈 때는 인도(sidewalk)에서 자전거를 탄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경찰은 인도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cyclists)에게 매년 약 100장의 벌금 티켓을 발부합니다.
2019년 현재까지 35명의 자전거 이용자들(cyclists)이 인도(sidewalk)에서 자전거를 탄 것에 대해 벌금을 물었습니다.
위니펙 시는 카메라 인터뷰 요청(an on-camera interview request)을 거절했지만, 서면 답변에서 위니펙 시는 보행자와 자전거 네트워크(pedestrian and cycling networks)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의 공공사업부(the Public Works Department)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시의 인도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시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법을 따르도록 권장하고, 현재 이 도시에 있는 약 400km의 지정된 자전거 도로(designated cycling paths)를 이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세인트 메리스 로드(St. Mary’s Road)와 구렛 스트리트(Goulet Street) 사거리 인근에서 한 사람이 인도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