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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울 레이크 원주민 지역의 연결 도로 설계가 끝나면 주정부 건설 자금 지원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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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토바 주정부는 설계도가 완성되면 곧 쇼울 레이크 40 원주민 보호지역(Shoal Lake 40 First Nation)으로 연결되는 사계절 도로의 건설을 시작할 수 있도록 자금을 찾을 계획입니다.
위니펙 시정부, 오타와 연방정부와 함께 매니토바 주정부는 캐나다 횡단도로(rans-Canada Highway에서 100여년 전에 위니펙시 송수로(Winnipeg aqueduct)를 건설할 때 그 지역으로 연결되는 교통로가 끊긴 온타리오주 아니쉬놉 지역사회(Ontario Anishinaabe community)까지 연결될 도로의 설계를 위해 1백만달러($1 million)를 약속했습니다.
또한 위니펙 시정부, 매니토바 주정부와 후임의 자유당 연방정부는 건설 비용이 3천만달러($30-million)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실제 도로를 짓는데 도움을 약속했습니다.
주수상 그레그 셀린져는 오늘 주의 건설 자금은 설계도가 완성되는 대로 동부도로공사(the East Side Road Authority)를 통해서 지원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도로는 팰컨 레이크(Falcon Lake)의 서쪽을 지나는 캐나다 횡단도로(rans-Canada Highway)에서 시작하여 남동쪽으로 내려가 위니펙시 수도물의 원천인 인디안 베이(Indian Bay)에 위치한, 온타리오 주경계에 있는 쇼울 레이크 40 원주민 보호지역(Shoal Lake 40 First Nation)에 이릅니다.
이상 위니펙 프리 프레스 에서 인용 요약함.
한 위니펙 시의원은 위니펙시는 원주민 보호지역에 도로를 건설하는데 도움을 줘야 할 도덕적 책임(a moral responsibility)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 시의원(city council) 중 반 이상이 캐나다에서 가장 오랫동안 물 끓여 먹기 주의보(boil-water advisories)가 발령되어 있는 그 원주민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그 원주민 보호지역은 100여년 전 위니펙시가 수도물을 공급받기 위하여 수로를 건설하면서 고립되어 왔습니다.
시의원 제니 거바시(Coun. Jenny Gerbasi)는 이 여행은 감정에 호소하는 것이었고 위니펙시는 변상을 해 줄 도덕적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 지역사회를 위해 사계절 도로를 건설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화해를 위한 중요한 행동의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추장 에윈 레드스키(Chief Erwin Redsky)는 원주민들은 기본 인권을 위해 수년간 싸운 끝에 터널의 끝에서 마침내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쇼울 레이크 40 원주민 보호지역(Shoal Lake 40 First Nation)의 한 어린이가 위니펙시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이상 CTV Winnipeg 에서 인용 요약함.
위니펙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인공 수로를 건설하면서 섬처럼 고립되었다는 쇼울 레이크 40 원주민 보호지역(Shoal Lake 40 First Nation)을 구글 지도에서 찾아봤습니다. 정말 인공 수로때문에 섬이 아닌 섬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먹는 위니펙 수돗물을 정말 멀리에서 끌어오네요.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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