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저지대 국립공원(Manitoba Lowlands National Park)

작성자 정보

  • KoNews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현재 매니토바주에는 2개의 캐나다 국립공원들(National Parks)이 있습니다.

첫번째 캐나다 국립공원은 라이딩 마운틴 국립공원(Riding Mountain National Park)이고, 2번째 캐나다 국립공원은 와푸스크 국립공원(Wapusk National Park) 입니다.

그리고 2017년에 캐나다 연방정부는 매니토바주의 3번째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한 예산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예산은 국립공원을 지정하기 위한 계획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매니토바주에 새로 생기는 국립공원의 이름은 "매니토바 저지대 국립공원(Manitoba Lowlands National Park)" 입니다.

매니토바 저지대 국립공원(Manitoba Lowlands National Park)은 위니펙 호(Lake Winnipeg) 북쪽 호안의 라임스톤 베이(Limestone Bay)부터 남쪽으로 호수변을 따라 그랜드 래피즈(Grand Rapids)까지 내려오고, 또 위니펙 호(Lake Winnipeg)의 롱 포인트 반도(Long Point peninsula)부터 대각선 방향으로 남서쪽의 치텍 호 공원 보존지구(Chitek Lake Park Reserve)까지 내려갑니다. 

매니토바 저지대 국립공원(Manitoba Lowlands National Park)은 1970년대 이래 국립공원 지정에 대한 논의가 있어 왔고, 1992년 이후부터는 연구가 시작되었고, 1996년에 캐나다 연방정부와 매니토바 주정부 사이에서 국립공원 후보지로 정해졌습니다. 

롱 포인트(Long Point) 지역은 위니펙 호(Lake Winnipeg)와 위니페고시스 호( Lake Winnipegosis) 사이를 이어주고, 라임스톤(Limestone) 지역은 위니펙 호(Lake Winnipeg)의 상단부터 위니펙 호(Lake Winnipeg)의 서쪽 호수변을 따라 롱 포인트(Long Point)까지 이어집니다. 2004년 잠재적인 공원 구역에는 롱 포인트(Long Point) 남쪽에서 치텍 호 공원 보존지구(Chitek Lake Park Reserve)를 향하는 땅에는 거대한 혼합 한대림(mixed boreal forest)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anitoba_Lowlands_National_Park_map.jpg






https://i.cbc.ca/1.4038250.1490374129!/fileImage/httpImage/image.jpg_gen/derivatives/original_620/cliffs.jpg
리틀 라임스톤 호(Little Limestone Lake)에 있는 석회암 절벽(limestone cliffs)은 캐나다에서 흔치 않은 곳입니다. (photo courtesy CPAWS Manitoba)(링크된 사진 : 출처 - CBC Manitoba)




아래는 현재 있는 매니토바주의 국립공원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매니토바주의 위니펙(Winnipeg)에서 북서쪽으로 300km 떨어진 매니토바 급경사지(Manitoba Escarpment)의 정상에 위치해 있다. 공원 보호 지역은 2,969 km2이며, 대평원 농경지(prairie farmland)에 둘러싸여 있다. 공원은 초원(grasslands), 한대 고지(upland boreal)와 동부 낙엽수림(eastern deciduous forests) 등 3개의 서로 다른 생태계를 이루기 때문에 보호를 위해 1929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공원의 북동쪽 지역은 광활한 산림지대이며 서쪽 지역은 목초지 및 습지대이다. 흑곰, 회색 늑대, 코요테, 바이슨 같은 포유류를 비롯해 수 십종의 새와 곤충들이 이곳에 서식하고 있다. 

와사가밍(Wasagaming) 마을은 공원 내의 유일한 상업지역으로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쇼핑, 레스토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o사랑닷넷 관련글> 








와푸스트 국립공원은 1996년에 지정된 캐나다의 37번째 국립공원이다. 매니토바주 북동쪽 처칠(Churchill)에서 남동쪽으로 45km 떨어진 곳으로 허드슨만(Hudson Bay) 해변에 위치해 있다. 특히, 거대한 저지대 평야인 허드슨 제임스(Hudson James) 자연지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곳은 소택지(沼澤地) 및 습지대가 많다. 또한, 공원의 바닷가 해안에는 소금 습지, 모래 언덕, 해변,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는 조간대(潮間帶) 지역이 분포해 있으며 사초 지대 및 침엽수림 지대가 있다. 와푸스크 국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북극곰 출산지역 중의 하나로 북극곰들은 이곳에서 여름을 나고 겨울에는 허드슨만으로 이동하여 물개 사냥에 나선다. 공원 명칭 ‘와푸스크(Wapusk)’는 크리족 (Cree) 어로 ‘북극곰- polar bear (wâpask)’을 의미한다. 공원으로의 접근은 공원이 오지에 있고 공원 보호를 위해 제한된다. 공원으로의 접근은 헬리콥터 또는 툰드라 버기(Tundra Buggy)에 의해서 처칠 곶(Cape Churchill)으로 접근할 수 있다.






[이 게시물은 KoNews님에 의해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에서 복사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