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하이킹 - 쌓인 돌들을 넘고 넘어 흔들 다리(현수교)까지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얼마 전에 위니펙에서 동쪽으로 약 1시간(약 100km) 거리에 있는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에 캐나다인 동호회 회원들과 하이킹을 다녀왔습니다. 


<참고>


동호회 가이드가 이번 코스는 상급코스(Advanced))라고 해서 과연 그 코스를 무사히 종주할 지 무척 걱정도 되고 한편으로는 둘레길 주위는 어떤 풍경일까 기대도 되어 가기 전에 인터넷으로 피나와 댐(Pinawa Dam) 인근의 예상 둘레길(trail)을 찾아봤습니다. 

지도에는 레드 트레일(Red Trail)을 따라 가다 54m 길이의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를 건너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반대편으로 간 다음 다시 수로를 따라 매니토바 주에서 최초의 수력 발전소 터였던 옛날 피나와 댐(Old Pinawa Dam)까지 가는 코스를 예상해 봤습니다. 

하이킹 코스가 편도이기 때문에 차를 일부 옛날 피나와 댐(Old Pinawa Dam)이 있는 피나와 댐 주립공원(Pinawa Dam Provincial Park)의 주차장에 두고 다른 차들을 타고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의 상류에 있는 피나와 댐(Pinawa Dam)이 있는 주차장으로 가서 하이킹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Pinawa_Hike_Map1.jpg
(지도를 클릭하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하이킹
- 거리 : 6.8km
- 시간 : 약 4시간 (점심 휴식시간 40분 제외)
- 고저차 : 해발 267 m 에서 해발 279 m 까지 16m 차이



당일 위니펙의 한 커피샾 주차장에서 만나 차를 가져 갈 사람들과 두고 갈 사람들을 서로 짝지어 카풀을 만들고 출발했습니다.


< 피나와 댐으로 가는 길>




DSC_4077.jpg
피나와(Pinawa)로 들어가는 211번 도로에서 위니펙 강(Winnipeg River)을 건너며 멀리 있는 세븐 시스터스 발전소(Seven Sisters Generating Station)를 바라봅니다.

DSC_4080.jpg
옛날 피나와 댐(Old Pinawa Dam)이 있는 피나와 댐 주립공원(Pinawa Dam Provincial Park)으로 가는 길은 520번 도로입니다. 여기선 피나와(Pinawa)로 직진합니다.

DSC_4082.jpg
동호회 가이드가 갑자기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가 있는 곳으로 방향을 틀어 따라가 보았습니다. 알고보니 하이킹을 하면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화장실이 이곳에 있었습니다. 화장실 다녀오고 만일을 위해 차량 한 대를 여기에 배치하기로 하고 그 차량에 탔던 사람들은 다른 차에 탑승했습니다.


DSC_4089.jpg
211번 도로 끝까지 가면 피나와 골프장을 지나 막다른 곳에 다다르고, 그곳이 피나와 댐(Pinawa Dam)이 있는 주차장입니다. 짐을 챙겨 하이킹을 시작합니다.

DSC_4087.jpg
피나와 댐(Pinawa Dam) 상류에 있는 호수에서 배를 타고 있는 사람들.

DSC_4092.jpg
주차장에 도착한 사람들이 배를 옮기고 있습니다.

DSC_4096.jpg
피나와 댐(Pinawa Dam)은 수로 입구를 돌로 쌓아 만든 댐으로 돌 사이로 물이 흐르게 만들었습니다. 댐 밑에 카누를 탄 사람이 셀카를 찍고 있었습니다.

DSC_4099.jpg
셀카를 찍던 카누를 탄 사람이 드디어 하류로 노를 저어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DSC_4105.jpg
수로로 내려와 밑에서 찍은 피나와 댐(Pinawa Dam) 모습, 돌 사이로 물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DSC_4109.jpg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로 가기 위하여 레드 트레일(Red Trail)을 이용할 줄 알았는데, 별안간 가이드가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오른쪽에 있는 제방쪽으로 인도를 합니다. 처음부터 바위능선입니다. 

DSC_4116.jpg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옆을 따라 길을 가는 사람들

DSC_4129.jpg
조금 전에 주차장에서 보았던 사람들이 피나와 댐(Pinawa Dam) 위로 배를 옮기고 있습니다.

DSC_4175.jpg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를 만들 때 폭약으로 폭파한 돌들을 수로 옆으로 산처럼 쌓아놓았습니다. 걷기는 힘들어도 바위들 위를 걷고 수로를 내려다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DSC_4188.jpg
가끔 길이 안보여 헤멜 때 노끈으로 만든 길 표시가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만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둘레길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의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이 길을 타야 할 것 같습니다. 

DSC_4196m.jpg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SC_4192.jpg

DSC_4195.jpg

DSC_4199m.jpg

DSC_4213.jpg

DSC_4236.jpg

DSC_4249.jpg

DSC_4253.jpg

DSC_4265.jpg
길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지만 수로를 따라 계속 나아 갑니다.

DSC_4270.jpg
아까 배를 옮기던 분들이 카누를 타고 수로를 따라 내려가고 있습니다.

DSC_4277.jpg

DSC_4288.jpg

DSC_4306.jpg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 건너편으로 골프장이 보입니다.

DSC_4311.jpg
가끔 수로 옆에 쌓인 돌들이 절벽을 이뤄 앞으로 못가는 구간은 레드 트레일(Red Trail)로 빠져나와 그 구간을 우회하여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가다 만난 이정표인데 온라인 지도에서 못 본 트레일 이름입니다. 

DSC_4314.jpg

DSC_4318.jpg

DSC_4333.jpg

DSC_4341.jpg
마침내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에 도착했습니다.


DSC_4353.jpg
배를 타고 온 분들이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 옆에서 배를 뭍으로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54m 길이의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를 찍은 사진입니다.
  
DSC_4342.jpg

DSC_4356.jpg

DSC_4379.jpg

DSC_4388.jpg

DSC_4391.jpg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나와 현수교(Pinawa suspension bridge) 옆에 있는 쉼터에서 가져온 도시락을 먹고 다시 출발을 합니다. 

옛날 피나와 댐(Old Pinawa Dam)으로 갈 줄 알았더니 피나와 수로(Pinawa Channel)의 반대편을 따라 주차장까지 간다고 합니다. 현수교까지 오는 길이 힘이 들었는지 위니펙에 일이 있다고 먼저 한 명이 그룹에서 이탈해 집으로 돌아 갔습니다. 

DSC_4395.jpg
현수교 밑을 통과하여 다시 수로의 상류쪽으로 돌아갑니다.

DSC_4399.jpg

DSC_4400.jpg

DSC_4403.jpg
멀리 현수교가 보입니다.

DSC_4405.jpg
한 구간을 지나니 가정집이 있는 주택가 도로가 나옵니다. 왼쪽에 있는 통은 장작불 화로입니다.

DSC_4407.jpg
주택가 도로변에 있는 나무뿌리를 이용한 새 집(?) 작품 하나

DSC_4423.jpg
수로를 따라 가다보면 길은 없어지고 절벽을 피해 이렇게 길도 없는 곳을 헤치고 나가게 됩니다. 아마 캐나다 초창기 탐험가들이 이렇게 숲 속에서 헤메고 있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DSC_4431.jpg
DSC_4433.jpg
비가 조금씩 내렸다 그쳤다 하더니 수로에 푸른 하늘과 구름이 비쳤습니다.

DSC_4435.jpg
숲을 헤치고 나가니 피나와 골프장이 나옵니다. 골프장 옆으로 난 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DSC_4436.jpg

DSC_4442.jpg
바위와 바위 사이에 있는 틈을 이용하여 쉼터를 만들어 놨습니다.

DSC_4456.jpg
바위를 타고 능선을 넘는 사람들

DSC_4512.jpg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SC_4459.jpg

DSC_4463.jpg
건너편 바위가 물에 비치어 묘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DSC_4500.jpg

DSC_4501.jpg
몇 사람들은 힘이 들었는지 돌무더기 제방을 타지 않고 그냥 골프장 길을 이용하여 주차장으로 갑니다.

DSC_4506.jpg

DSC_4526.jpg
마침내 피나와 댐(Pinawa Dam)이 보입니다.

DSC_4536.jpg
마지막 바위를 타고 있는 사람들

DSC_4543.jpg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DSC_4542.jpg
피나와 댐(Pinawa Dam)의 왼쪽으로 처음 하이킹을 시작한 수로변 돌무더기 제방이 보입니다. 

DSC_4544.jpg
하이킹울 끝내고 주차장으로 가는 사람들


태어나서 처음으로 반나절 동안 바위를 탄 날이었습니다. 땀 흘리며 바위들 타고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다 보니 현수교에 다달랐고, 그사이에 바위 위에서 수로를 내려보는 풍경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댐에서 현수교까지는 괜찮지만 반대편은 길이 없고 수풀이 무성하여 주위 경치는 멋있기는 했으나 힘이 들었습니다. 이곳은 골프장을 연결하여 주는 도로를 따라 걷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조용히 지나가시기 바랍니다. ^^)   



Pinawa Trail 지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