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매니토바 브랜든 한인교회에서 담임목사를 청빙합니다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and" 검색 결과 : 게시판 1 / 게시물 20 / 2 페이지
  • 5. 음양소장 (陰陽消長, Wane and wax of yin and yang). 양허증(Yang deficiency syndrome) 양허증 (陽虛証,양이 부족함)은 몸 안에 불기운이 쇠잔하여 대사활동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자꾸만 눕고 싶다. 설사가 잦거나 변이 무르며, 특히 새벽에 배가 사르르 아프며 설사를 하거나 심하면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변에 보이기도 한다. 추위를 잘 타며, 특히 등과 배가 차다. 겨울이 되면 손발이 찬 것은 물론 팔꿈치 이상 또는 무릎까지 차다. 겨울에 여름보다…
    2018.02.02 13:21
  • 4. 음양소장 (陰陽消長, Wane and wax of yin and yang). 음허증(Yin deficiency syndrome) 음양소장이란, 자연계의 음양은 정지된 상태가 아니라 끊임없이 운동하고 변화한다는 뜻이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추위와 더위가 번갈아 반복되고, 하지에 낮 시간이 가장 길고 동지에 밤 시간이 가장 긴 것 역시 음양의 변화에 따른 것이다. 이와 동일하게 사람의 몸도 자연계와 상응하여 음양의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난다. 그러나, 음과 양의 균형이 일정 한도를 벗어나 한쪽이 너무 많거나 부족하면 음과…
    2018.01.25 14:39
  • 3.음평양비(陰平陽秘) (Yin and yang in equilibrium. Homeostasis) 음양(陰陽)이란, 서로 대립된 개념이면서도 완벽하게 나눌 수가 없는 상호 의존적인 존재이다. 한의학에서 정(精)은 형체가 있는 액체로 음(陰)에 속하고, 기(氣)는 형체는 볼 수 없지만 끊임없이 몸을 운행하는 양(陽)에 속한다. 정과 기(精氣),기와 혈(氣血) 또는 음과 양(陰陽)은 상호 간에 때로는 억제하고 때로는 보완하면서 그 균형을 유지하며 생명활동을 지속케 하는데, 이를 “음평양비,정신내치(陰平陽秘 精神乃治), 즉 음과 양…
    2018.01.19 12:44
  • 음양이란 고대인들이 자연을 관찰하여 드러난 서로 대립되면서 동시에 상호 보완하는 자연현상을 일컫는다. 예를 들면, 하늘과 땅, 해와 달, 낮과 밤, 여름과 겨울, 남자와 여자, 위와 아래, 불과 물, 삶과 죽음 등이다. 상대적인 개념이나 현상이 없다면 현상계는 존재 자체가 불가능하다. 예들 들면, 하늘만 있고 땅이 없다면? 여자만 있고 남자가 없다면? 삶만 있고 죽음이 없다면? 이렇게 철학적 사유방식으로 음양이라는 개념이 도출되었다. 한의학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진단의 방법으로 팔강변증(八綱辨證)을 제시하는데 그중 전체를 아우르…
    2018.01.13 11:33
  • 황제내경에 치병구본,본어음양(治病求本, 本於陰陽)이란 말이 있다. 병을 치료할 때는 그 병이 생긴 원인을 찾아야 하는데, 그 근본은 음양의 조화에 있다는 뜻이다. 치료란 그 증상을 일으키게 한 원인을 정기신(식습관, 생활습관, 마음 씀씀이)에 입각하여 찾아내서 해결방법을 도모하는 것이지, 증상을 억제하거나 소멸시키는 것이 아니다. 생리통, 감기, 두통, 요통, 각종 관절통 등의 증상에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은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서, 그 증상을 억누르는 일시적인 대증요법에 불과함을 알아야 한다. 통증은 신경을 통하여 뇌에 전달되어…
    2018.01.08 18:29
  • 천인상응(天人相應)이란 ‘하늘과 사람이 서로 반응한다’로 해석된다. 천(天)은 대 자연 또는 우주의 원리를 의미하며 사람과 자연은 서로 통해 반응하고 변화하고 닮아 있다는 것이다.자연과 인간을 분리하여 자연을 정복의 대상으로 보아온 서양의 사상과는 달리 자연과의 교감 또는 합일을 강조하는 것이 동양적 패러다임이다. 그래서 한방에서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 시에는 자연환경과 음양, 사계절 기후, 시간 등을 고려하는데, 특히 때와 장소 그리고 개인별 맞춤을 강조한다. (因时、因地、因人制宜). 동양에서는 대 자연의 본원인 기 또는 파동 …
    2017.11.23 12:27
  • 조선시대 율곡 이이 선생은 그의 저서 격몽요결(擊蒙要訣)에서 “하늘을 공경하는 마음을 근본으로 하고, 자연의 섭리를 이해하여 선을 밝게 밝히며, 이를 실천하는 것은 사람이 일생동안 해야 할 일이다”라고 했다. (居敬以理其本,窮理以明乎善,力行以践其实,三者终身事业也) 이를 줄여서 거경궁리역행(居敬窮理力行)이라고 한다. 이는 기독교의 “하느님 또는 성령을 공경하고 서로 사랑하여라(敬天愛人)”와 같은 의미이며, 불가의 여섯 가지 수행 덕목인 “육바라밀(六波羅蜜)”과도 일치한다. 또한, B.C 3897년,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인 환국의 건…
    2017.11.09 18:43
  •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윤동주 시인의 서시이다. 하늘이 부여한 사람의 본성은 선(善)하다. 그런데 사람은 하늘이 부여한 본성으로만 사람이 될 수 없다. 그래서 하늘은 또다시 기(氣)라는 것을 불어넣어 사람에게 형체를 부여한다. 그렇게 사람은 본성과 형체를 하늘로부터 부여받은 후 비로서 사람이 된다. 인의예지(仁义礼智)는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지닌 착한 본성이다. 인(仁)은 측은지심(惻隱之心)으로 표현된다.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고 측은하게 느끼면서 아파하고 공감…
    2017.10.30 11:54
  • 어떤 자극이 가해졌을 때 맘과 몸이 반응하는 것을 “스트레스를 받는다”라고 한다.그 자극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좋은 스트레스도 되고 나쁜 스트레스도 된다. 완벽주의자나 또는 예민한 사람은 같은 자극에서도 부정적으로 받아들여 나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절반 남은 위스키 잔을 바라보며 아직도 절반이나 남았구나 하면서 미소 짓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 이제 절반밖에 남지를 않았구나 하면서 탄식을 짓는 사람이 있기 마련인데, 이는 지금까지 각자 살아 온 경험과 사용해온 사고방식에 기인한다. 만약 나에게서 지금껏 살아온 몇…
    2017.10.16 11:32
  • 중국에는 겨울엔 무를 먹고 여름엔 생강을 먹으라는 말이 있다. 이는 삼복더위에 더운 음식인 삼계탕을 먹고, 추운 겨울에는 차가운 음식인 냉면이나 동치미를 먹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여름에는 양기가 밖으로 나와서 위는 오히려 차게 되므로 따뜻한 음식으로 보(补)를 하는 것이고, 겨울에는 양기가 안에 모이기 때문에 차가운 음식으로 식혀주는 것이다. 이것이 대표적인 음식을 통한 양생법(养生法)이다. 한방에는 건강한 심신을 유지 방법으로 양생과 치료가 있다. 양생(养生)은 자기 관리에 중점을 두고 건강의 증진을 꾀하는 것이고, 치료는…
    2017.09.30 14:36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