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toba] 매니토바주 영어 시험(Manitoba provincial English exam)이 재개되면서 학생은 예상했던 것만큼 나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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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영어 시험(the provincial English exam)이 작년에 갑작스럽게 취소된 후 매니토바주 고등학교에서 재개됐는데, 한 12학년 학생은 우려했던 것만큼 나쁘지 않은 경험이었다고 말합니다.
세인트 존스 고등학교 학생(St. John's High School student) 캐서린 로살레스(Catherine Rosales)는 CBC와의 인터뷰에, 사람들은 가장 힘든 날이고 손에 쥐가 날 것 같다고 과대평가했지만 예상했던 것만큼 나쁘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the COVID-19 pandemic)이 시작되기 전부터 매니토바주에서 표준화된 영어 언어 영역 시험(the standardized English language arts exam)을 치른 몇 안 되는 고등학생 중 한 명입니다. 주 전역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이번 주 초부터 4일간의 시험(the four-day test)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매니토바 주정부는 대유행(the pandemic) 동안 시행된 수업 내 학습(in-class)과 원격 학습(remote learning)의 혼합으로 인해 학생들이 동등한 수업 접근성(equal access)을 갖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로 2020년에 모든 표준화된 주 12학년 시험(standardized provincial Grade 12 exams)을 취소했습니다. 대신 학교에서 자체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주정부는 2023-24 학년도에 주 수학 및 영어 시험(the provincial math and English exams)을 복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주정부 대변인은 1학기 주 시험(the provincial tests for the first semester)은 작년 1월에 작성되었지만, 시험 내용에 문제가 있어 5월에 영어 시험이 갑자기 다시 보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영어 시험이 재개돼면서 세인트 존스의 학생(St. John's student) 피비 아가야(Phoebe Agaya)는 시험을 앞두고 긴장감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작년에 실제로 수학 주 시험(the math provincial exam)을 봤었기 때문에 예상한 것이 있었는데 영어 시험은 예상과 달랐다며, 영어는 지난 12년간의 삶을 통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해야 했고 실제로 공부할 수 없었고 각자의 문학적 능력(literary skills)에 따라 시험을 봐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세인트 존스의 영어 교사(St. John's English teacher) 댄 월드론(Dan Waldron)은 특히 대유행 공백(the pandemic hiatus)으로 인해 표준화된 시험(the standardized tests)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위니펙 북부지역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12학년 시험을 앞두고 불안감을 느꼈고, 이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유형의 시험을 본 적도 없고 8학년 때도 주 시험(provincial exams)을 준비했고 말했습니다.
월드론(Waldron)은 올해 시행되는 시험과 비슷한 유형(a similar format)을 사용한 과거 시험을 검토하여 학생들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대부분은 질문에 올바르게 답하는 방법(how to answer the question correctly)을 이해하고, 질문하는 내용을 식별한 다음, 글과 자신의 삶에서 예(samples)를 찾아 답에 도달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매니토바 남부지방에서 고등학교 사회 과목(social studies)을 가르치고 매니토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the academic performance)를 연구해 온 마이클 즈와그스트라(Michael Zwaagstra)는 학교가 시험에 대해 균형 잡힌 접근 방식(a balanced approach)을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즈와그스트라(Zwaagstra)는 목요일 CBC 매니토바의 인포메이션 라디오(CBC Manitoba's Information Radio)와의 인터뷰에서, 진행자 마르시 마르쿠사(host Marcy Markusa)에게 그가 주장한 것처럼 하면 특정 결과(certain outcomes)를 달성하고, 학교와 학교, 교육청과 교육청 간의 비교를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매니토바 학생들은 표준화된 시험(standardized tests)에 따르면 캐나다에서 영어와 수학 점수가 꾸준히 최하위(the lowest score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트레이시 슈미트 교육부 장관(Education Minister Tracy Schmidt)은 시험이 학생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고 말하며, 주 정부는 항상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킬 방법(ways of improving student outcomes)을 찾기 위해 교육 과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니펙에 있는 세인트 존스 고등학교 학생(St. John's High School) 의 12학년 학생인 캐서린 로살레스(Catherine Rosale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the COVID-19 pandemic)이 시작되기 전부터 표준화된 영어 시험을 치른 소수의 매니토바 고등학생 중 하나입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위니펙에 있는 세인트 존스 고등학교의 교사(a teacher at St. John's High School) 댄 월드론(Dan Waldron)은 많은 학생들이 주정부 영어 시험을 앞두고 불안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마이클 즈와그스트라(Michael Zwaagstra) 교사는 평가에 대한 균형 잡힌 접근 방식(a balanced approach)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 성과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표준화된 시험(standardized tests)을 사용하는 것과 함께 교사가 직접 만든 일부 시험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링크된 사진: 출처 - CBC News Manitoba)
이상 CBC News Manitoba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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